(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2017년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한 ‘생활가전 렌탈 비교사이트 오투오렌탈(대표 김경선)’관계자는 "렌탈 기업들이 앞다투어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고객의 선택이 어려워지는 상황으로 당사는 제품별 비교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안내 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물탱크(저수조)가 없는 직수형 정수기 제품이 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 했다. 지난해 발생한 ‘저수형 이물질’ 파동 이후, 정수기 선택 기준이 ‘가격’에서 ‘위생’ 중심으로 무게추를 옮겨갔다. 외관 역시 한층 슬림해진 형태로, 인테리어적인 활용 가치가 높다는 분석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50만 대 규모였던 직수형 정수기 시장이 올해는 100만대 규모로 대폭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직수형 정수기는 물을 탱크에 보관하면서 제공하는 저수조형과 달리, 곧바로 물을 뽑아 마실 수 있다. 그만큼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적다. 다만, 기존 직수형 정수기는 일반 정수만 추출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순간 냉각 기능’과 진공 단열 온수탱크 등을 활용해 이같은 단점을 상쇄하며 수요를 적극 늘려가는 모습이다.

LG(엘지)전자 역시 직수형 정수기에만 주력하며 경쟁력을 확보해가고 있다. 최근 3개월 간 판매량이 10만대를 돌파했을 정도로, 이는 80초에 1대씩 정수기를 판매한 셈이다. 인기 요인은 유지관리 서비스 ‘토탈케어 1.2.3’이 첫손에 꼽힌다. 이 서비스는 △매년 직수관 무상 교체 △자동·수동 2단계의 ‘UV-LED’ 코크 살균 △3개월 주기 방문 및 살균 케어 등 밀착형 고객 관리를 제공한다.

한편, SK(동양)매직은 직수형 정수기 부문에서 43%의 점유율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에도 깨끗한 직수 얼음을 만들 수 있는 아이스메이커 ‘슈퍼아이스’와 오스트리아 명품 브랜드 스와로브스키의 크리스탈을 취수구(코크)에 적용한 ‘슈퍼S에디션 정수기’ 등을 선보이며 입지 강화에 나섰다. 추후 관리 서비스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SK매직은 1년마다 직수관과 코크 3종을 교체하고, 조리수 밸브도 설치해주는 ‘5+케어 서비스’ 무상 제공한다. 4개월마다 살균 세척과 필터 교체도 진행한다.

쿠쿠전자의 직수형 정수기 ‘인앤아웃 코크 자동 살균 정수기’는 쿠쿠전자의 정수기 렌탈 매출 중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여기에는 ‘인앤아웃 탱크리스’와 ‘인앤아웃 퓨어’ 등의 인기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간 저수조형을 고집하던 업체들도 전략을 수정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최근 직수형 정수기 개발을 마친 뒤 출시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코웨이도 5중 필터를 채택한 직수 방식의 ‘코웨이 나노직수 정수기를 출시했다. 교원웰스도 올해에 직수형 정수기로 정수기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생활가전 렌탈 비교사이트 오투오렌탈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의 브랜드별 상세조건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고객 편의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고객 맞춤별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오투오렌탈 담당자는 관계자는 "업체들마다 영업마진의 일부를 할인/사은품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니 가급적 브랜드별 비교를 해보는 것이 유리하며, 동일한 제품인데 렌탈료가 다르다면 세부적인 조건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수기 렌탈 뿐만 아니라 , 공기청정기 렌탈, 안마의자 렌탈, 비데 렌탈 등 일반적인 렌탈 품목은 물론 빨래건조기 렌탈, 스타일러 렌탈, 전기레인지 렌탈, 식기세척기 렌탈 등 렌탈 제품의 폭을 넓혔다.

앞으로도 오투오렌탈은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테팔 냄비세트, 쿠첸밥솥 등의 사은품 및 추가 1+1 사은품, 지인소개이벤트 등 지속적인 이벤트를 실시해 현명하고 만족도 높은 소비문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검색창에 ‘오투오렌탈'을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 후 전화상담이나 네이버톡톡, 상담신청을 남기면 전문상담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설치 완료 후 대박사은품은 물론, 추석 선물세트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