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 ....디지털 인슐린 펜 개발

▲ (사진제공 = ㈜디아메스코) '2017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심사위원장 이상면 박사가 ㈜디아메스코 연구소장 유동술 박사에게 사회발전공헌 대상을 수상하고 함께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주)디아메스코 연구소장 유동술 박사가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7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조직위원장 이창열)' 시상식에서 사회발전공헌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유동술 박사는 당뇨 환자를 돕는 바이오 일렉트로닉 기술을 기반으로 인슐린 초정밀 기술을 제어하면서 주입하고, 이미 주입된 정보를 저장하며 애플리케이션으로 관리하는 '디지털 인슐린 펜'을 개발했다.

또한, 국내 중소기업 최초로 글로벌사 '로슈'를 통해 유럽에 수출하고 있고, 나노하이브리드형 혈당체크기, CGMS 등의 후속 제품들도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유박사는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법무부, 농림축산식품부, 국세청, 검찰청 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고 (사)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감사위원, 전국연구소장협의회 사무차장으로 활동하면서 정부 과학기술 정책과 산업계와의 조율에 앞장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적극성 및 자원봉사에 힘써 온 점이 높이 평가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 (사진제공 = ㈜디아메스코) '2017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사회발전공헌 대상 수상자 유동술 박사가 그의 부인 조용복 공학박사와 함께 다정하게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유동술 박사와 함께 수원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박정현 겸임교수와 신생활그룹(중국)유한회사 안봉락 회장이 사회발전공헌 대상을 수상했고, 대한민국 의정발전공헌 대상에는 함진규 의원(자유한국당), 우원식 의원(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엽 의원(국민의당)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