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 기상청은 "오늘과 내일 서해5도와 일부 서해안에 미세먼지 농도(PM10)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며 "제주도는 낮에 빗방울이 떨어지겠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경기북부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조금 오겠습다"며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부 5mm 미만"이라고 덧붙였다

내일(24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밤에 구름많아지겠다.

모레(25일) 중부지방은 북한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에 가끔 구름많겠고, 남부지방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떨어지고,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상 크게 나타나겠다.

오늘 아침까지, 다시 오늘 밤부터 내일(24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과 내일(24일) 사이에 서해 5도와 일부 서해안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다소 높아질 가능성이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