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안전하게 고향 다녀가세요

(증평=국제뉴스) 김윤수 기자 = 충북 증평군은 추석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고향방문 길을 마련하기 위해 도로 및 교통 안전 대책을 추진한다.

증평군은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도로 안전대책을 수립했다.

안전대책에 따라 군은 인력과 장비, 자재를 확보해 ▲도로 시설물 점검․정비 ▲응급복구 작업 실시체제 구축 ▲충북도청 및 국토관리사무소, 군부대 등 유관기관 간 공조체계 구축을 통한 비상대응 태세 확립 등을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에듀팜 진입도로 확․포장 공사현장 등 도로 공사 현장에 대한 정리정돈 및 안전시설 보강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에 집중한다.

또한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 도로 파손부분에 대한 복구 작업도 완료할 예정이다.

군은 특별교통대책을 수립해 귀성차량으로 인한 교통량 증가에 대비하는 등 원활하고 안전한 교통체계 구축에 나선다.

특별교통대책에 따라 군은 교통사고를 예방을 위해 운수업체 차량에 대한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특별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국도 36호선 및 지방도 등의 주요 교차로를 대상으로 교통시설물 점검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내용은 구간 내 신호 연동체계 점검, 신호시설 고장 유무, 교통표지판 점검 등이다.

교통사고가 잦은 지점과 상습정체구간에는 괴산경찰서의 협조를 받아 교통경찰을 배치한다.

특히 군은 연휴기간 동안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