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세금 고민, 마을세무사와 무료로 상담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최근 불갑산상사화축제 현장에서 마을세무사와 함께하는 무료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방세 리플릿과 홍보용 물티슈를 배부하는 등 세정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영광=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최근 불갑산상사화축제 현장에서 마을세무사와 함께하는 무료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방세 리플릿과 홍보용 물티슈를 배부하는 등 세정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세무사의 재능 기부를 통해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마을세무사 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군민들이 평소 가지고 있는 세금에 대한 궁금증이나 고충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군민들이 많이 모이는 축제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지방세 및 국세 관련 세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세무 상담을 받은 군서면 주민 J씨는 "야생화사업을 하고 있는 개인사업자여서 평소 지방소득세에 대해 궁금했는데, 마을세무사 상담으로 궁금증이 해소되었다"라며, "불갑산상사화 축제도 즐기고, 세무 상담도 받아 너무나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세무 상담에 참여한 우리군 출신 김광복 마을세무사는 "무료상담을 통해 군민들의 세금고민 해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재능기부를 펼칠 수 있는 자리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으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있을 시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참여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한편, 영광군은 지역주민에게 다가서는 생활밀착형 세정을 바탕으로 신뢰받은 세무행정이 정착될 수 있도록 마을세무사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세무 상담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