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블랙헤드는 모공에서 나오는 피지와 공기 중의 먼지 등이 산화작용을 일으켜 표면이 검게 변하는 여드름의 일종이다.

모공에 쌓인 먼지나 땀을 제때 제거해주지 않는다면 노폐물은 피지와 여드름을 늘리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블랙헤드를 줄이기 위해선 모공을 청결히 하고 피부 노폐물을 수시로 제거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한편 화이트헤드는 좁쌀여드름이라고 불리는데 하얗고 조그만 형태로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얼굴 피부에 피지선이 많이 발달되어 있는 쉽게 얼굴이 기름지는 지성 피부에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블랙헤드․화이트헤드를 예방하기 한 피지제거방법은 코팩, 압출기 사용 등이다. 피지제거팩이나 모팩으로 표면의 피지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고 블랙헤드팩으로 검은 블랙헤드를 뽑아내는 방법도 있다.

이러한 피지제거기의 공통점은 물리적으로 피부 안에 있는 피지를 뽑거나 짜내는 방법이라는 점이다.

코팩과 압출기는 모공을 쉽게 자극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모공이 헐거워질 수 있다는 위험성이 있다.

면포 압출은 면포 압출기를 사용하거나 면봉 두 개를 이용해 조심스럽게 압력을 주어 압출한 후 여드름용 연고나 물약 등을 발라 진정시키는 것이 좋다.

한편 물리적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피지를 없애는법도 있다. 모공클렌징을 통해 매일 훼이스 타올, 모공브러쉬 등으로 아침, 저녁 모공세안에 신경 쓴다면 피지조절약의 도움 없이도 피지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피지를 녹이는오일을 사용하거나 피부에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블랙헤드스크럽, 피지스크럽 제품을 이용하는 것 또한 얼굴피지관리를 하는 좋은 방법이다.

만약 피지과다분비로 인해 지나치게 피부트러블이 심하다면 여드름피부과에 방문하여 피지조절약처방을 받는 것도 고려해볼 만 하다.

피지조절약복용, 여드름약복용으로 과잉피지를 잡은 후 여드름처방 및 여드름치료를 받으면 확연히 피지가 줄어든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블랙헤드피부과, 모공피부과 등에 트러블치료를 받는 것 또한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적이다.

이코노미스트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에서 글로벌 경영 부문 경제리더로 선정된 브랜드의 네 가지 제품군은 블랙헤드 및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제거하고 피부 청결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천연유래 계면활성제기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딥 클렌징 제품이다. 살리실산이 함유되어 피지관리에 도움을 주며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형성되어 민감한 피부의 노폐물을 클렌징 해준다. 

블랙헤드제거 및 화이트헤드까지 깨끗하게 케어함으로써 세안 후 산뜻하고 매끈한 피부를 가꿔준다. 

TS 훼이스 타올은 모공 사이 깊이 쌓인 각종 노폐물, 피지를 더 꼼꼼하게 클렌징하여 피지제거에 도움이 되는 세안 타올이다. 자연 유래 우드섬유로 만들어져 피부에 부담을 덜어주는 저자극 관리가 가능하며 첨단 루프 기술로 제작돼 세안 시 각질, 여드름, 블랙헤드 관리를 동시에 끝낼 수 있다. 

‘RS 원스텝 오일 클렌저’는 피부 친화력이 좋은 순한 식물성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 클렌징 오일이며, 바르는 것만으로도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이는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별도의 절차 없이 바르기만 하면 블랙헤드가 녹아 사라지는 기능으로 노폐물 제거에 편리성을 제공하며, 오일로 여드름관리나 피지, 모공관리까지 깨끗하게 딥클렌징이 가능하여 부드러운 피부결을 가꾸도록 한다.

1960NY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은 피부에 수분 영양을 고급해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모공 관리 특화 제품이다. 뱀독과 유사한 구조의 펩타이드가 함유되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동시에 모공을 축소해주는 기능이 있다.

또한 수분공급을 위한 히아루론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유수분 밸런스 유지를 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끈적임 없는 사용감으로, 지성피부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위의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