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국제뉴스) 이승희 기자 = 전북과 강원의 중등 수석교사들이 22∼23일 전북에서 합동 워크숍을 연다.

두 지역 중등 수석교사 70여명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타 시도 수석교사들과의 정보 교류를 통해 수석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수석교사 지역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22일 오후 2시 국립무형유산원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수석교사의 역할 재고(박승자 이리여고) ▲수석교사로 살아가기(원소연 화천중) ▲수석교사의 진로(김용수 솔빛중) ▲단위학교 수업 개선(최인숙 원주여고) 등에 대한 사례발표와 수업컨설팅이 진행된다.

이어 전주한옥마을에서 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한옥마을 골목길 투어에 나선 뒤 저녁식사 후에는 송봉금 소리꾼으로부터 '국악과 함께하는 인문학' 강연을 듣는다.

수석교사들은 이튿날인 23일에는 부안으로 이동해 새만금과 신재생에너지관 등에서 답사활동을 한 뒤 소감 나누기를 마지막으로 이틀간의 합동워크숍을 마무리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북-강원지역 중등 수석교사 교류 합동워크숍은 지난해 강원도교육청 초청으로 처음 진행했고 올해는 전북교육청 초청으로 두 번째 합동 워크숍을 진행한다"면서

"타시도 수석교사들과의 수업사례 공유와 교류 활성화를 통해 수석교사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역할을 재정립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