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특별시 육성’등 제5차 과학기술진흥종합계획 심의

(대전=국제뉴스) 김성하 기자 = 대전광역시는 9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과학기술위원회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기술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권선택 시장을 비롯해 대덕특구 내 출연연의 연구원과 기업 대표, 대학 교수 등 과학기술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이 참석해 제5차 과학기술진흥종합계획(안)을 심의한다.

제5차 과학기술진흥종합계획은 과학기술기본법 및 대전광역시 과학기술진흥조례에 의거 매 5년마다 수립하는 계획으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이 계획기간이다.

이번 계획은 3대 전략 7개 세부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여 그 성과를 전국에 확산하고,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시는 4차 산업혁명 선도와 R&D기반 확충, R&D성과 확산을 3대 전략으로 정하고 세부과제로는 ▲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육성 ▲ 지역 R&D 투자확대 ▲ 지역 R&D 기획․관리역량 정비 ▲ 지역 R&D 거점기관 효율화 ▲ 지역기반 성과창출형 R&D투자 강화 ▲ 지역인력 육성 및 지역문화 확산 ▲ 지역기반 창업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제시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부터 2022년까지 과학기술진흥을 위해 총 2조 2,037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며"이는 4차 종합계획의 투자계획 8,544억 원의 2.6배에 달하는 규모로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육성이 투자계획 증가의 주원인"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