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특별한 가을여행"

▲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의 말문화축제 모습.

(과천=국제뉴스) 김성대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는 오는 23일, 24일 양일간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86승마경기장(경기도 과천 소재)에서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말(馬)을 직접 만져보고 체온을 느끼고 교감하며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말 운동회'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말 운동회는 승마 대중화를 위한 국내 최대 말 문화축제인 '2017 말 문화축제 Let's Run! Horse Carnival'의 다양한 체험행사 중 하나로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말과 관련된 다양한 게임을 제공하고 승마체험도 할 수 있는 행사이다.

먼저 가장 인기가 많은 어린이 승마체험은 어린이가 승마하기에 가장 안전한 잘 훈련된 셔틀랜드 포니(체고 127cm)를 활용한다. 

보조자가 인도해 코스를 따라 말을 타고 이동하는 동안 누구나 체험현장을 관람할 수 있게 울타리로 된 오픈형 체험장을 마련해 부모가 아이의 체험장면을 가까이 지켜볼 수 있게 배려하고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한국마사회는 '어린이 승마체험'과 함께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해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도 진행한다. 

말굽을 던져 말뚝에 거는 '홀슈피칭(말굽던지기)', 말 인형을 타고 경주하는 '스틱홀스 경주', 다트를 던져 나오는 선물을 갖게 되는 '다트게임', '모래성쌓기', '홀스퍼즐', '꽃마차 포토존'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렛츠런파크에서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말 운동회'는 오는 23일, 24일 이틀간만 체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RC카(Remote Control Car) 게임인 '슬롯카레이싱', 귀여운 인형뽑기 '토이 크레인' 등 재미난 게임이 넘쳐나는 웨스턴 플레이그라운드와 경기도 지역 승마장의 승마교육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우리동네 승마장', '프리스타일 농구 & 축구 체험' 등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게임도 준비돼 있다. 

또 한국마사회에서 주관하는 '교육기부 마음속의 말' 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말 문화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말 박람회'도 준비됐으며 다양한 체험으로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86승마경기장과 말 산업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다양한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가족과 함께 렛츠런파크 서울을 찾은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대한민국 말 산업의 역사와 현주소를 배울 수 있다.

행사 3일간 다양한 경기를 펼칠 '렛츠런파크 승마대회'는 국내 최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해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진행되며 경기 중간에 말과 사람이 하나가 되어 만드는 'Minds Together'를 주제로 한 포니쇼, 카우보이 레이닝쇼 등의 보기드문 '말 쇼(Horse Show)'가 이어져 렛츠런파크를 찾은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박찬욱 한국마사회 승마진흥원장은 "2017 말문화축제는 미래 꿈나무들이 인류의 가장 오래된 친구중 하나인 말과 직접 접촉하고 체온도 느끼며 교감해 승마를 친숙한 생활레포츠로 인식할 수 있게 마련됐다"면서 "가족단위 관람객과 연인들이 주말 과천 렛츠런파크 서울을 찾아 맑고 푸른 가을 정취도 즐기고 말과의 행복한 추억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