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뉴스) 고병수 기자 =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이은희)은 2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제주도 여성가족과와 함께 '여성・가족행복포럼 및 제주특별자치도 양성평등전략 연구보고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수시과제인 '제주특별자치도 양성평등정책 전략연구' 추진에 따른 연구결과를 도민과 도의회, 공무원, 여성단체, 전문가 등과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정여진 정책연구실장의 '제주특별자치도 양성평등정책전략과 과제'라는 주제에 대한 발제에 이어 토온이 이어진다.

토론의 좌장은 한국여성정책 연구원 장혜경 박사가 맡고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조성은 박사, 제주한라대학교 문석환 교수, 제주여성인권연대 강성의 이사의 토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은희 원장은 "이번 포럼이 '양성평등 정책의 범도민적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실천방안이 도출될 수 있는 실질적 논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은 지난 3월31일 제 2대 이은희 원장이 취임했고 성평등, 돌봄·상생, 변화, 다양성이라는 4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변화를 이끌어가는 여성가족정책 중추기관"이라는 비전 하에 다양한 여성·가족정책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