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이선형 기자 = 해양수산부는 우리 연안의 소중함과 연안보전·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제3회 연안관리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연안협회가 주관하는 본 공모전은 연안에 대한 개발압력 증가, 기후변화 등에 따른 연안환경 변화 속에서   미래세대와 함께 나눠야 할 귀중한 연안의 가치를 일깨울 수 있는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 연안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연안 보전 및 계획적 이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해양수산부의 다양한 활동을 표현하거나, ▲ 연안관리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4대 목표를 알기 쉽게 표현하는 것이다. 

응모부문은 영상(UCC), 카드뉴스, 만화(웹툰/포토툰)부문과 구호(캐치프레이즈), 2?4행시 등 2개 부문이며, 연안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가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공모전 누리집에 접속해 11월 30일까지 참가신청 자료와 함께 응모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김광용 해양수산부 연안계획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콘텐츠가 많이 발굴되어 연안관리 정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