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경기 광주소방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민족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대형화재 등 재난사고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현장 예찰에 나선다고 밝혔다.

▲ 김정함 광주소방서장은 19일에 관내 대형 판매시설인 모다아울렛에, 20일에는 다수의 인원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안재래시장 및 이마트에 직접 방문하여 관계자와 함께 소방시설 등 안전시설에 대한 관리와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소방서)

김정함 광주소방서장은 19일에 관내 대형 판매시설인 모다아울렛에, 20일에는 다수의 인원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안재래시장 및 이마트에 직접 방문하여 관계자와 함께 소방시설 등 안전시설에 대한 관리와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마트 점장 등 관계인 5명과 함께 이마트 매장 및 방재실, 소방펌프실 등을 돌며 소방시설 설치·유지관리 상태 적정여부 점검, 계단·통로 등 피난 시 장애발생요인 확인, 재난상황 발생 시 비상대피요령을 지도했다.

아울러 관계인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을 위한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안전교육도 병행했다.

김정함 광주소방서장은 "현장에 방문해 관계자와 대상별 문제점에 대한 소통을 하며 초기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하고 따듯한 추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