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머리카락이 자라는 피부를 '두피'라고 한다. 두피는 모발에 가려져 잘 보이지 않지만 케어가 필요한 부위다. 두피 관리를 잘 하지 못하면 지루성두피염과 같은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독일이나 프랑스에서는 다양한 탈모방지샴푸, 탈모예방샴푸를 출시했으며 정수리 원형탈모, M자탈모 등 다양한 양상을 보이는 탈모는 관련산업이 3조원에 육박하며 성장하고 있다. 탈모는 유전적 기질이 강하지만 후천적인 관리도 중요하다.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에게도 탈모 빈도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탈모병원, 탈모치료제, 탈모증상, 원형탈모치료법 등 탈모에 대한 의학적 해결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두피를 잘 관리하는 것이다.

지루성두피염에 가장 유의해야 할 지성두피는 피지 제거에 효과가 좋은 탈모샴푸, 원형탈모샴푸로 꼼꼼히 세척하는 것이 좋다.

지루성두피는 표면이 매우 번들거리고 모공 주변에 피지와 노폐물이 뭉쳐있기 쉬우며, 이로 인해 트러블과 가려움증이 유발될 확률이 높아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한경비즈니스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대상' 3년 연속 수상한 '엠 탈모케어 2-STEP'과 '더블유 탈모케어 2-STEP'은 지루성두피염탈모를 예방하는 제품으로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천연탈모샴푸를 포함한 탈모 헤어 케어 제품이다.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남성 탈모 샴푸로, 모발의 굵기 증가에 도움이 되는 니코틴산아미드 성분이 들어가 있으며, 피리티온아연액이 두피고민과 비듬을 완화하는 의약외품으로 탈모관리를 돕는다.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여성용 탈모샴푸로, 살리실산이 함유돼 두피 각질층 개선 및 청결 유지에 도움을 주며, 실크단백질과 덱스판테놀이 함유돼 모발손상을 완화하고 영양을 공급한다.

'스칼프 앤 헤어팩'은 두피를 시원하게 해주는 멘톨 성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호호바오일 및 동백오일이 함유돼 근본적인 탈모 원인을 해결해주고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또한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및 무 실리콘 처방으로 자극이 적어 마일드하며, 식약처에서 탈모 방지 및 양모, 육모의 효능 및 효과와 안정성까지 입증받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