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이 러시아 제 2의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를 15일 개관했다. 이로써 롯데호텔은 토종 호텔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러시아에 두 번째 호텔을 운영하게 됐다.

이날 그랜드 오프닝 행사에는 세르게이 스테파신 러시아 前 총리, 이고리 세르게예비치 이바노프 前 외무부장관, 이그나텐코 前 의원을 비롯한 러시아의 주요 인사들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송용덕 호텔&서비스BU장(부회장), 김정환 호텔롯데 대표이사, 양석 롯데루스 대표이사 등 내외빈 4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유럽으로 열린 창'인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인 성 이삭 성당 광장에 위치한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는 성 이삭 성당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해 러시아의 유구한 역사를 느낄 수 있으며 세계3대 박물관인 에르미타주 박물관, 마린스키 극장, 넵스키 대로와도 인접해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상트페테르부르크(풀코보) 국제공항과는 20킬로미터 거리로 차량으로 30분 정도 소요되며 성수기인 4월 말부터 10월 말까지는 주 3회 대한항공 직항편(여름 극성수기 주 5회)이 운항된다.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의 전신은1851년 지어진 유서 깊은 맨션으로 미국의 첫 러시아 대사이자 미국 6대 대통령인 존 퀸시 아담스가 1810년부터 집무실로 사용한 바 있다.

총 2년 6개월 간의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거쳐 지하 1층, 지상 6층의 레스토랑 2개, 연회장 2개, 객실 150실의 현재의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로 재탄생하였다. 

▶ 총 150실, 10가지 타입의 다양한 객실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객실인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무엇보다도 모이카 강과 블루브릿지, 성 이삭 성당, 니콜라이1세 동상 등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전망이 장점이다.

더불어 천장 높이3.5미터의 클래식하면서도 시원한 공간감이 돋보이는 디럭스 객실, 모던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슈페리어 객실, 발트해의 청명한 공기를 한 가득 선사할 만사드(Mansard) 지붕을 갖춘 헤븐리 객실 등 총 10가지 타입의 객실이 준비되어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 모던 일식 메구미, 올데이 다이닝 더 라운지, 루프탑바 엘테라싸 

일본어로 ‘축복’을 뜻하는 메구미(MEGUMI)는 모던 일식을 선보인다. 좌석수는 총 64석으로 3개의 프라이빗 룸도 갖춰 연인과의 로맨틱한 저녁식사와 비즈니스 미팅 모두에 완벽한 환경을 조성한다. 1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The Lounge)는 조식부터 만찬까지 가능한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이탈리아 장인이 특별 제작한 스테인드글라스 아래에서 다이어트식, 무유당 등 기호에 맞는 요리를 선택해 100여 종의 고급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다. 6층에 위치한 루프탑바 엘테라싸(L Terrasa)에서는 백야 속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멋진 전경을 감상하며 각종 음료를 맛볼 수 있다. 

▶ 만다라 스파 & 피트니스

고대의 피로 회복 테크닉을 재해석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유기농 화장품으로 심신을 재충전시킬 수 있는 ‘만다라 스파(Mandara Spa)’도 개장한다. 240㎡ 규모의 스파 단지에 4개의 뷰티룸과 휴식실에서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지하 1층 피트니스 센터에는 이탈리아 브랜드 테크노짐의 운동 장비와 수영장, 사우나가 별도로 마련된다. 

▶ 롯데호텔모스크바를 유럽 최고의 호텔로 성공시킨 롯데호텔 고유의 서비스 

개관 2년 만에 여행업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 2년 연속 수상, 빌리제뚜르 어워드 유럽 최고의 호텔 수상 등 명실상부 유럽 최고 호텔의 자리에 오른 롯데호텔모스크바의 서비스를 이제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호텔은 곧 서비스라는 신념 하에 객실, 식음, 조리 등 영업 전반에 걸쳐 롯데호텔만의 노하우가 담긴 한국적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롯데호텔모스크바 직원과의 상호 교환 프로그램 등 활발한 교류를 통해 모스크바의 성공 신화를 다시 한 번 써 내려갈 예정이다. 

롯데루스 양석 대표이사는 "한국 호텔로 러시아의 최고급 브랜드 이미지로 성공한 모스크바에 이어 두 번째 개관하는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찾는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로 다시 한 번 롯데호텔의 위상을 확인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