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비 브라이언트가 2016년 중국 광둥성 세계 쇼핑 페스티벌에서 공연하고 있다 ⓒ AFPBBNews

(상하이=국제뉴스) 조현호 기자 = 12일(현지시간) LA 레이커스(Los Angeles Lakers)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가 중국 최초로 NBA 농구학교를 세울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브라이언트는 “중국 청소년은 NBA 수준의 지도와 훈련을 결합한 선수 개발 프로그램으로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NBA 농구학교(NBA Basketball School)―미션힐스 하이커우(Mission Hills Haikou)는 2019년 완공 후 남녀 중학생부터 프로 선수까지 등록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브라이언트(39)는 이번 프로젝트를 중국 남부 하이난(Hainan) 섬에 있는 하이커우(Haikou)에서 공개했다.

이 학교의 실내 코트 설계 및 건설은 미션힐스 그룹(Mission Hills Group)이 담당하며 운영은 NBA 중국(NBA China)이 주도할 계획이다.

데이비드 슈메이커(David Shoemaker) NBA 중국 최고 경영자는 미션힐스 기자회견에서 “하이커우 NBA 농구학교는 중국의 어린 농구선수 육성을 위해 건설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미션힐스 그룹과 함께 하이난 지역의 스포츠 시설에 이바지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