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올해 상반기에 돌풍을 일으킨 다이어트 신소재는 단연 보이차다. 다이어트는 물론 콜레스테롤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보이차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보이차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덩달아 시중에 수많은 보이차 제품이 판매 중이다. 보이차티백, 보이차분말, 보이차알약 등 형태도 다양하다. 하나같이 다이어트 효능을 강조하고 있지만, 실제로 다이어트 기능을 인정받은 보이차제품은 많지 않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대중들에게 알려지고 있는 보이차의 다이어트 효능은 사실 보이차추출물의 효능이다. 보이차 다이어트의 핵심성분은 갈산(Gallic Acid)인데, 소화효소의 지방흡수를 억제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흡수되지 못한 지방이 몸밖으로 배출되고, 기존의 체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켜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원리다.

물에 우려마시는 보이차로 보이차추출물의 갈산효능을 기대하려면 최소 30잔 이상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보이차를 과다섭취하면 두통, 설사, 위장장애 같은 보이차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 보이차를 고르는 것은 쉽지 않다. 보이차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불량 보이차를 섞은 일명 가짜보이차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중국 관광지에서 직접 보이차를 구입해오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 가격이 많이 저렴하거나 마실 때 곰팡이 냄새가 난다면 가짜 보이차를 의심해봐야 한다.

다이어트 목적으로 보이차를 섭취한다면, 효과에 도움됨이 입증되고 안전한 보이차추출물을 선택하는 편이 낫다. 보이차다이어트 제품을 고를 때는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확인해봐야 한다.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된 제품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개별인정형 기능식품마크가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휴럼의 ‘황후의 보이차다이어트’도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보이차다이어트 알약제품이다. 휴럼 ‘황후의 보이차다이어트’는 명품보이차 원산지인 중국 운남성의 보이차추출물을 사용했다. 휴럼 ‘황후의 보이차다이어트’의 인증받은 보이차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에서 체질량지수(BMI)와 콜레스테롤 감소효과가 확인됐다. 

한편, 최근에는 다산여왕 김지선 보이차다이어트로 알려진 휴럼 ‘황후의 보이차다이어트’는 휴럼공식몰인 요거베리라이프닷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