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 기상청은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내일은 낮부터 차차 흐려져 밤부터 서해안과 제주도 등 전국에 비(20~60mm)가 오겠다"고 예보 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예상 강수량(10일 밤부터 11일까지)은 ▲ 충청도, 남부지방 : 30~80mm(많은 곳 남해안, 지리산 부근 150mm 이상) 등이다.

이어 ▲ 경기남부, 강원남부, 제주도, 울릉도.독도 : 20~60mm ▲ 서울.경기북부, 강원북부, 서해5도, 북한 : 10~40mm 등이다.

모레(11일)는 남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모레(11일) 새벽부터 오후 사이에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10일)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10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모레(11일) 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10일)은 서해상과 남해상, 모레(11일)는 전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모레(11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