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꽃동네학교는 5일 음성 꽃동네 사랑의 연수원 1층 대강당에서 '2017 청소년 비즈쿨 음성군, 진천군 특수학교(급) 창업마켓 페스티벌'을 열었다.

(음성=국제뉴스) 김윤수 기자 = 꽃동네학교는 5일 음성 꽃동네 사랑의 연수원 1층 대강당에서 '2017 청소년 비즈쿨 음성군, 진천군 특수학교(급) 창업마켓 페스티벌'을 열었다.

비즈쿨(BizCool)은 '비즈니스(Business)+스쿨(School)'의 합성어로 '비즈니스를 배운다'는 의미다.

장애학생들이 경제개념을 이해하고 창업마켓활동을 통하여 기업가 정신을 배움으로써 진로를 탐색하고 준비하도록 돕고자 열린 이번 행사는 꽃동네학교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청과 음성교육지원청이 후원했다.

'잡(Job)아요, 드려요(Dream), 열어요(Open)'의 슬로건을 갖고 열린 이번 행사는 에어블랙 문헌규 대표의 기업가 정신 특강으로 시작됐다.

특강 이후 학생들은 직업 체험 부스에서 다양한 직업 관련 체험을 하며 창업의 개념을 이해하고 긍정적 자아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드론 체험, 타투 체험, 컬러비즈 만들기, 직업관련 의상 입어보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존과 '꿈'나무, '꿈'풍선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직업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미래의 모습을 찾아 볼 수 있는 드림존에서도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꽃동네학교는 행사 수익금을 꽃동네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하고 해외 봉사활동 단체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