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3일~14일, 11박 12일 일정으로 네팔 히말라야 트레킹과 봉사활동 진행

▲ (사진제공=학가협)사진전 홍보이미지(산책포함)

(대전=국제뉴스) 송윤영 기자 = 사단법인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이하 학가협)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교육소외 청소년들의 세상 도전기, 나마스떼 네팔' 프로그램이 지난 8월 3일부터 14일까지, 11박 12일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진행된 '나마스떼 네팔' 프로그램은 학교폭력으로 받은 상처로 인해 정상적인 학교생활을 하지 못하는 교육 소외 청소년들이 네팔의 눈부신 대자연을 만나 마음의 상처를 위로 받고 힘든 산행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자신감을 키우며 네팔 현지 청소년들과의 교류를 통해 보다 넓은 세상과 만나는 경험을 제공했다.

그리고 여행의 과정 속에서 만난 네팔의 대자연과 네팔의 문화 유적지, 네팔 사람들과의 다양한 문화 교류의 현장을 사진으로 남겨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대전 여행문화센터 산책(대전 둔산남로 87 라푸마 둔산점 2층)에서 사진 전시회를 진행한다.

또한 9일 오전 11시에는 '나마스떼 네팔' 해외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소외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참여하는 작은 발표의 장도 열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떠한 성장과 배움이 있었는지 들어보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학가협의 차용복 부장은 "학교폭력 피해로 인해 지금은 잠시 학교를 떠나 있지만 도전과 봉사가 함께 어우러진 '나마스떼 네팔'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신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들을 배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에 문의하면 된다.

학가협은 지난 2000년, 성수여중 학교폭력 사건을 계기로 학교폭력 피해가족들과 그 뜻을 함께 하는 사람들이 폭력 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설립한 비영리 민간단체로서, 학교폭력이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학교, 가정, 학생 모두의 사회적 문제임을 강조하며,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의 기숙형 치유센터인 해맑음센터 운영, 학교폭력 피해가족 캠프 등 피해 학생과 가족에 대한 지속적인 상담과 치유 지원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