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기관 간담회 열어···경남도의회, 정치권에 조속한 지정 촉구키로

▲ (사진제공=경남도)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2일 경남 사천항공우주센터에서 핵심 전략산업인 항공MRO(항공정비)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장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도는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항공MRO(항공정비) 사업의 조속한 지정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경남도는 지난 2일 사천항공우주센터에서 핵심 전략산업인 항공MRO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관계기관장 간담회를 열어 이 같이 결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동식 경남도의회의장, 송도근 사천시장, 박종순 사천시민연대 대표, KAI (한국항공우주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MRO 사업추진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상황 설명과 함께 최근 KAI 검찰수사와 KAI 대표이사 부재에 따른 항공MRO 사업자 지정 지연에 따른 문제점과 향후 공동대응 방안을 협의했다.

경남도는 그동안 KAI 수사와는 별개로 국회와 국토부 등을 방문해 항공MRO 사업자를 조속히 지정해 줄 것을 건의해 왔다.

또 경남도의회, 사천시의회, 사천시민연대, 경남상의협의회, 한국노총 경남지부 등도 KAI사태 조속한 해결을 위한 기자회견을 갖고, 청와대와 국회, 중앙부처 등에 항공MRO 사업 조속 추진 건의문을 전달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 같은 노력에도 불구 최근 KAI의 방산비리 수사와 경영진 부재, 타당성 평가용역 중단 등으로 항공MRO 사업이 계속 지연되자 경남도가 이날 간담회를 열고 공동 대응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항공MRO 사업주체인 KAI는 사업의 타당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계획서를 수정, 보완해 제출키로 했다.

또 경남도의회와 사천시의회는 지역구의원 협조 등을 통해 정치권에 조속한 지정을 촉구하기로 했다.

박동식 경남도의회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의회 차원에서 도의원들의 중지를 모아 항공MRO 조속한 지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는 KAI협력업체에 대한 금융지원 추가 검토, 국토부와 원활한 협의 등을 통해 항공MRO의 조속한 지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결의했다.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은 마무리 인사말를 통해 "도가 추진하는 항공MRO 사업은 최근 언론에서 거론되고 있는 타 시도의 MRO 사업과는 달리, 국가에서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직접 자본금을 투자하고 추진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라며 "KAI가 신임 대표이사를 조속히 임명하는 등 경영 정상화와 함께 항공 MRO 사업이 조속하게 추진되도록 전 행정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