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에 간호학과 김채은 학생이 선발

▲ 삼육보건대학교에서는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17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지원사업에 간호학과 김채은 학생이 선발됐다.(사진제공.삼육보건대학교)

(서울=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삼육보건대학교에서는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17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지원사업에 간호학과 김채은 학생이 선발됐다.

박두한 총장은 "지금까지 선배들이 글로벌현장학습을 통해 학교를 빛냈듯이 학생도 안전하게 이번 학습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오고 타 대학학생들과도 좋은 교류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을 격려했고 "국내에서 스펙•학벌 때문에 고민하는 것보다 세계가 나의 공간이라는 마음 갖고 연수에 임하여 ACE가 되어 돌아오라"고 했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여 전문대학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마인드 및 전공 실무능력 배양, 취업역량을 향상하도록 지원하는 대학단위 지원프로그램이다.

글로벌 현장학습에 선발된 김채은 학생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효과적인 현지적응과 실습기본교육 54시간을 이수했으며, 9월 초 미국 Wester Iowa Tech Community College(WITCC)공립대학으로 건너가 8주간의 어학교육과 8주간의 전공연계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2학기를 이수하게 된다. 

특히, 미국 WITCC공립대학은 우리대학과 같이 금연·금주를 제도화 한 대학이며 참여 학생들은 정규 간호보조학과 수업에 참여하여 ▲해부학 ▲생리학 ▲의학용어 ▲인간의 필요충족 

▲안전조치 ▲감염관리 및 신체치료 등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배우고 제휴된 ▲Mercy Hospital ▲Siouxland Community Health Center ▲Opportunities Unlimited 등 여러 협약병원들을 통해 많은 환자들의 CASE를 관찰하고 학습하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는 학생들이 세계를 향한 새로운 도전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2012년부터 미국과 독일로 13명의 학생이 글로벌현장학습에 참여했으며, 이 외에도 해외어학연수와 해외전공연수 및 해외취업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