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보훈처 핵심 정책 토의…"군, 개혁 위해 뼈 깎는 자기 혁신해야"

(서울=국제뉴스) 김영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강한 군대가 평화를 부른다는 의제를 한시도 잊지 말고 이를 위해 강력한 국방 개혁을 신속하게 해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방부·국가보훈처 핵심 정책 토의에서 "군 통수권자로서 진정한 국방개혁을 위해 몇 가지 주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경제가 어렵더라도 국방개혁에 필요한 예산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최대한 노력할 것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군 스스로 오랜 군대 문화를 쇄신하고 혁파하는 뼈를 깎는 자기 혁신의 노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북한이 선을 넘는 도발을 하거나 수도권을 공격해 올 경우에 즉각 공세적 작전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현대전에 맞는 군 구조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군의 기동 능력, 상륙능력, 공중 투입 능력을 한층 더 높여나가면서 한국형 3축 체계를 언제까지 어떻게 구축할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줄 것"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보훈처 정책 토의 자리에서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 대해 최상의 보상과 예우를 다 하겠다고 여러 차례 말씀드렸고, 보훈이 애국의 출발이 되도록 하겠다라는 원칙을 강조하면서 구체적인 방안을 말씀드린 바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