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주)성장 부설 법률마케팅연구소(구 성장마케팅연구소)는 9월 9일(토)과 16일(토) 양일간, 서울지방변호사회 세미나실에서 '중소 법무법인 및 개인법률사무소를 위한 법률마케팅 실무'라는 주제로 변호사 전문연수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법률마케팅 연수는 대한변호사협회의 변호사 전문연수 6시간이 인정되는 과정으로 법률시장현황과 전망, 법률서비스의 특성, 로펌 및 변호사의 브랜드포지셔닝, 마케팅조직화, 마케팅 및 광고의 종류와 특성, 마케팅 채널믹스 전략, 컨텐츠 작성방법과 온라인 노출전략 및 기술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실제 법무법인 소속으로 마케팅팀을 이끌었던 경력을 가진 임재복 강사(법률마케팅연구소 소장)는 "상당히 많은 변호사들이 심각한 수임난을 겪고 있는데 반해, 변호사나 법률 서비스에 대해 정보가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일반인들은 불편법 영업을 자행하는 사무장, 법조브로커 등에게 휘둘리고 있어 안타깝다"며, "이제는 법률서비스도 적극적인 마케팅과 전문분야 브랜딩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야 한다. 법률마케팅 변호사 전문연수에 참가하는 것이 그 시작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변호사 전문연수 신청은 법률마케팅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