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식 경주시장, 시청에서 거리가 먼 지역 직접 방문해 민원인 만나겠다.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는 24일 경주시청 민원실에서는 ‘시민의 소리, 마음에 담다’라는 주제 하에 관련 부서 직원들이 배석한 가운데 최양식 경주시장과 상담민원인이 직접 테이블에 마주 앉아 상담하는 두 번째 ‘소통의 장’을 열었다.

▲ (사진=김진태 기자) 소통의 장에서 상담하는 최양식 경주시장

이날 첫 상담은 산내면 내일2리 김봉환 이장은 진목마을에서 윗상목마을까지 도로를 확장해달라고 건의했다.

▲ (사진=경주시) 첫번째 산내면 내일2리 김봉환 이장과 상담하는 최양식 시장

김 이장은 도로폭이 좁아 차량 교행이 불가능해 안전에 위험이 많고, 주말이나 휴일에는 좁은 도로에 차량 통행이 많아 주민들의 불편이 이어지고 있으므로 도로를 확장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최 시장은 “고민하다 찾아온 김 이장에게 공감을 표하고 우선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추경에 차량대피소에 대한 사업비를 확보해 조치하겠으며, 전 구간 도로확장은 사업비가 많이 소요되는 문제가 있어 도비 등을 확보에 시간이 필요한만큼 연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최 시장은 “산내면과 같이 시청과 거리가 먼곳은 직접 지역을 방문해 민원인을 만나는 ‘찾아가는 소통의 장’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 (사진=김진태 기자) 황남동 국당마을 주민들과의 두번째 상담

이어진 두번째 상담에서는 황남동 국당마을의 박성진 씨 외 주민들이 고도보존육성지구 지정과 관련해 황남동의 국당마을 서편지역을 추가 지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들은 고도보존육성지구 확대지정과 관련해 국당마을의 전 지역을 보존지구로 신청했는데 서편지역은 제외됐다며, 서편지역이 마을진입로와 도로 등 기반이 열악하고 문화재보호구역으로 지정돼 건축행위에 제약이 따르는 등 주민들이 생활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토로했다.

최 시장은 “마을 자체가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있는데 상식적으로 판단해서 모든 결정을 하고 경주시 발전을 위해 도시를 디자인해 줄 것을 시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또 최 시장은 “고도보존육성 기본계획 변경 수립시에 추가지정을 재추진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사진=김진태 기자) 소통의 장을 마감한 후 주민들과 인사나누는 최양식 경주시장

민선6기 3주년을 맞아 운영되는 ‘시민의 소리, 마음에 담다’ 소통의 장은 경주시가 매월 정례적으로 시민의 고충을 직접 들으며 해결방안을 찾음으로써, 시민의 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한 발 더 다가가고자 마련됐다.

이와 관련 지난 22일에는 김대길 도시개발국장이 진행하는 소통의 장이 열렸으며, 이날은 석장동 화랑마을 조성관련 도시계획도로 조속 개설 건의와 양북면 범곡리 일원 문화재보존영향검토대상 제외 건의에 대한 상담이 이뤄졌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