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및 도교육청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상북도의회는 25일부터 9월4일까지 제294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회기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15명을 새롭게 구성하고,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의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의원발의 및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 등 29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경상북도와 도교육청의 제2회 추가경정 예산은 일자리 추경으로,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사업들이 적정하게 편성됐는지를 살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상임위 활동은 주요 사업장 현장확인을 비롯해 추경 심사, 민생 조례안 등 상임위에 회부된 안건을 심도 있게 심사, 9월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하게 된다.

김응규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올해 여름 국지적인 폭우와 우박, 폭염과 가뭄 등 자연재해로 인해 농업인들과 어민들의 피해가 특히 컸다"며, "앞으로, 사전예방과 피해보상 등 제도적인 측면에서 지속가능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또 "앞으로 있을 한미 FTA 개정 협상과 새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반영된 시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최근 살충제 계란 사태를 계기로 도내 축산 관리 시스템을 전면 재점검해서 먹거리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