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지도자들…선비정신으로 지역사회에서 지도적 역할을 해나갈 것 다짐"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성균관(유도회총본부, 여성유도회, 청년유도회중앙회)에서 주최하고 성균관청년유도회 경주지부(회장 이석태)가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유림지도자대회'가 23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렸다.

▲ (사진=경주시)  제2회 대한민국 유림지도자대회

이번 대회에는 김영근 성균관장, 예정수 유도회총본부 회장, 이혜자 여성유도중앙회장, 임대식 청년유도중앙회장을 비롯해 최양식 경주시장,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 김석기 국회의원, 이상필 향교 전교 등 관내 유관단체장, 경주유도회원, 사회교육원생, 전국 유림지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 (사진=김석기 의원실)  대한민국 유림지도자대회, 단체 기념촬영

이날 대회는 유림의례, 문묘향배, 유림헌장 낭독, 연혁소개 및 경과보고 등 의식행사에 이어 민족정신과 유림의 역할, 21세기 여성유림의 역할에 대한 특강과 유림단체 정체성과 활동방향에 대한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참석자들은 올바른 인성을 회복하고 도덕정신과 윤리를 바로세우기 위해 유림지도자들이 선비정신으로 지역사회에서 지도적 역할을 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 (사진=경주시) 환영사하는 최양식 경주시장

최양식 경주시장은 "우리나라 국학의 발원지이며 화랑도와 화백정신이 살아있는 경주에서 유림지도자대회를 가지게 돼 그 의미가 더욱 각별하다"며, "유교의 전통적 가치를 바탕으로 우리의 정신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사회통합의 토대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사진=김석기 의원실) 축하하는 김석기 국회의원

김석기 국회의원은 "뜻깊은 대한민국 유림지도자대회를 경주에서 개최됨을 축하하며, 이번 유림지도자대회를 통해 유학사상의 올바른 이해와 유교문화의 발전에 이바지함은 물론 전국 유림지도자 상호간의 우호증진과 친선을 도모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