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문화원이 주관하는 '제31회 설봉문화제' 일환으로 마련되는 '호수공연1987'이 9월 16일 12시부터 설봉공원 내 설봉호수에서 다양한 거리공연 형태로 펼쳐진다.

'설봉산이 무너졌다. 들썩들썩 흥에 겨워'라는 주제로 열리는 '호수공연1987'은 팬터마임, 마술쇼, 인디밴드, 비보이댄스 등 거리공연 퍼포먼스가 가능한 젊은 아마추어 예술가들의 공연문화인 버스킹Busking에 이천 고유의 전통민속놀이를 응용한 이천시만의 새로운 거리공연문화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호수공연1987'과 동시에 열리는 이천가지부침개장터, 가족사랑사진공모전, 거북이'천'놀이, 할아버지와 떠나는 역사여행, 이천YMCA벼룩시장 등 다양한 전시와 체험, 공연이 예정돼 있어 이천시민이 즐겨 찾는 설봉호수가 하루 종일 예술과 음악이 끊이지 않는 낭만을 만끽 할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를 기획한 이제이팩토리 한도영 예술감독은 "기존의 일반적인 거리공연에서 벗어나 이천의 지역적인 특색을 입힌 독특한 거리공연 무대를 기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한 감독은 "예를 들어 이천거북놀이 질라아비가 기타를 들고 설봉호수를 누비며 가을나들이를 온 가족 혹은 설봉호수에서 데이트를 하는 연인처럼 다양한 계층의 이천시민과 함께 웃고 즐기는 살아있는 거리공연이 될 것이다"며 이천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호수공연1987'에 참가를 희망하는 예술단체는 이천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8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모든 참가팀에는 소정의 운영비를 지원한다.

'호수공연1987'과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이천문화원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