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스킨케어나 모발관리에는 많은 신경을 쓰지만 의외로 두피의 중요성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두피도 다른 부위의 피부처럼 정해준 주기로 변화하고 각질층으로 세포를 밀어 올리며 건강한 모발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듬원인 및 비듬이생기는이유는 피지선의 과다분비, 두피 세포의 과다증식, 호르몬의 불균형, 스트레스, 환경오염 등 다양한 이유가 있다.

두피스케일링제품도 출시되면서 비듬전용샴푸, 비듬에좋은샴푸, 비듬없애는샴푸, 비듬없애는방법 등의 검색어가 뜨고 있는 가운데 두피관리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두피는 다른 피부보다 더욱 민감하기 때문에 두피 케어를 소홀히 하면 지루성두피염과 같은 두피의 염증이 발생하기 쉽다.

두피지루성피부염은 비듬, 두피뾰루지, 두피가려움, 두피여드름, 두피각질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M자 탈모, 정수리탈모, 머리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탈모방지와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두피를 관리해주는 탈모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두피에좋은샴푸도 두피의 타입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극에 약한 민감성 두피는 상쾌한 사용감과 부드러운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을, 건조하고 민감한 두피는 자극을 최소화하고 두피 진정과 풍부한 영양을 선사하는 제품을,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 두피에는 상쾌한 쿨링 효과를 주는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

이코노미스트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에서 글로벌 경제부문 경제리더로 선정된 'HAMOCELL 클렌징 & 비듬 3-SET'은 두피 노폐물은 깨끗이 제거하고 산뜻한 영양을 공급한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건조하고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고 보호하며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첨가해 두피에 쌓여있는 각종 피지와 비듬 등의 노폐물을 부드럽게 클렌징해준다. 또한 자연에서 얻은 허브추출물과 비타민 단백질 성분이 두피영양을 선사한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두피를 진정시키고 보호하는 헤어트리트먼트로, 마치현과 히아루론산이 건조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선사해 부드럽고 촉촉한 모발로 케어해주는 트리트먼트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탈모 방지 및 모발 굵기 증가 헤어팩으로 멘톨 성분이 함유돼 청량감과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