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오늘은(24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방은 비가 오다가 낮에 남부지방까지 확대되겠다.

전라북도는 출근시간대에 대체로 흐리고, 가시거리는 15km 내외로 차량운행에 지장이 없겠습니다.

현재, 전라북도는 구름이 많이 끼어 있다.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오전부터 비가 오겠다.

내일(25일)도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흐리고 비가 오다가 새벽에 그치겠다.

모레(26일)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대체로 맑겠다.

오늘과 내일 비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특히, 최근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가운데 앞으로 내리는 비로 인해 산사태나 축대붕괴 등 비 피해가 우려되니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하천이나 계곡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객들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온 전망 >
 비가 내리기 전까지는 덥겠고, 일부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오늘과 내일(25일)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오늘과 내일(25일) 서해남부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내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