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현대인들은 장시간 근무와 인간관계, 학업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그리고 이런 스트레스가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원인이 되어 고혈압 수치가 높아지는 경우도 많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의하면 고혈압 환자 수가 최근 2년 사이 6.4%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성인 10명 중 3명은 앓고 있는 흔한 질병인 고혈압은 지속되면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 큰 병으로 번질 수 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등 혈액순환 잘되는법을 찾고 실천해야 한다.

더불어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도 고혈압 걱정을 더는 좋은 방법이다. 오메가3 지방산은 EPA와 DHA로 구성되었는데,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에서 섭취해야 한다. 꾸준히 섭취했을 때 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오메가3효과를 느끼고 싶다면 고등어, 참치, 꽁치와 같은 등푸른 생선과 아몬드, 호두와 같은 견과류를 평소에 충분히 먹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음식만으로 하루 권장량을 충족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오메가3순위 등을 참고해 개별적으로 보충제를 구매해 섭취하는 경우도 많다.

오메가3 고르는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최근에는 오메가3효능을 충분히 보기 위해 함유유지 형태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rTG오메가3추천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TG형태와 EE형태의 단점을 보완한 것인데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을 최대한 줄인 반면, 자연계와 구조가 유사해 체내 이용률과 흡수율이 용이하다.

추출 방식에 중점을 두기도 한다. 알티지 오메가3 추출법에는 크게 헥산추출, 분자증류추출, 저온초임계추출 등이 있다. 가장 최근의 기술로 알려진 것은 '저온초임계추출공법'이다. 50 ℃ 이하의 저온에서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오메가3 지방산을 추출하는 방식으로, 원료의 변성과 산패 우려가 없고 안정성이 높다.

유유제약에서는 rTG오메가3 보충제인 ‘퓨어알티지오메가3’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KD파마사의 특허 받은 저온초임계추출기술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추출 및 정제된 깨끗한 오메가3를 담았으며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합성감미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았다.

이 제품의 또 다른 강점은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E가 일일권장량(11mg) 함유되었다는 점이다. 비타민E는 지방이 함유된 음식과 함께 섭취할 때 흡수가 잘되는 특징이 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통해 불포화지방산이 산패되는 것을 막아준다.

관계자는 “소형 사이즈의 식물성 연질캡슐을 이용하여 섭취에 부담이 없고 자극적이지 않은 제품“이라며 "오메가3는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수험생 영양제나 연세가 많으신 부모님 건강식품으로 퓨어알티지오메가3를 찾는 사람들도 많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