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여자대학교 전경 <사진 경인여대 제공>

(인천=국제뉴스) 이정택 기자 = 경인여자대학교(인천시 계양구 소재) 2018학년도 수시1차 모집 요강이 확정됐다.

경인여대는 2018학년도 수시1차 모집을 통해 간호학과(4년), 유아교육과, 항공관광과, KWPPA웨딩플래너과 등 총 25개 학과에서 총 1035명을 선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일반고·특성화고전형 등 정원 내 전형에서 782명, 전문대졸 이상·농어촌·외국인·새터민 등 정원 외 전형에서 253명 등을 모집한다. 수시 1차 정원 내 정원에서 모집하는 인원은 전체 1668명의 46.9%에 해당된다.

2018학년도부터 스마트미디어과가 '스마트IT과'로, 차이나비즈니스과는 '글로벌비즈니스과'로, 아동미술과와 아동보육과는 각각 '아동미술보육과'와 '아동건강보육과'로 변경된다.

학과 간 복수지원이나 주·야간 복수지원이 가능하지만 같은 학과의 다른 전형에 복수 지원은 불가하다. 또 수시 6회 지원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 이번 수시1차 모집에 지원한 학생은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수시2차 모집에도 지원할 수 있다.

학생부성적반영 방법도 작년과 달라졌다. 전체학과가 종전 1~2학년 4개 학기 성적반영에서 1~3학년 1학기 중 최고 2개 학기 성적으로, 간호학과가 2~3학년 1학기 3개 학기 성적반영에서 1~3학년 1학기 5개 학기 모두 반영으로 변경됐다.

학생부 성적이 낮지만 면접에 자신 있는 학생은 면접을 치르는 학과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반대로 학생부 성적이 안정적인 학생의 경우에는 면접이 없는 학과에 지원하는 것이 합격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이다.

면접·실기고사는 10월12일~14일 치러지며 면접을 치르는 학과는 금융비즈니스과, 비서행정과, 사회복지과(주), 세무회계과, 스마트IT과, 식품영양과, 아동건강보육과, 패션·문화디자인과, 피부미용과(주), 항공관광과, 호텔&카지노과, I Belle헤어과, 웨딩플래너과로 전체 25개 학과 중 13개 학과다.

이와 함께 학과별 면접비율은 30~60%이다. 학과별 면접비율은 항공관광과 60%, I Belle헤어과와 아동건강보육과 40%, 나머지 10개과는 30%다. 특히 패션·문화디자인과와 세무회계과는 올해 처음 수시에 면접전형이 신설됐다. 실기시험 시행학과는 실용음악과로 90%가 반영된다.

면접 방식과 예상 질문은 경인여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면접은 지식을 묻기 보다는 인성과 학습의지 등 기초소양을 평가하기 위한 것이므로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다른 학생과 차별화된 내용으로 1분 정도의 분량으로 준비해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경인여대에 합격확률을 높이기 위해선 시기별로 수시모집이나 정시모집에서 유리한 학과를 찾아 지원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간호학과와 유아교육과의 경우는 수시모집보다 정시모집에서 선발하는 인원이 많으므로 정시모집 지원이 상대적으로 유리할 수 있고 항공관광과의 경우는 정원의 53%를 선발하는 수시1차에 지원하는 것이 합격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수시1차 원서접수는 오는 9월11일부터 29일까지다. 진학사, 유웨이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로만 가능하다. 수시모집에 대한 궁금증은 전화 또는 입학홈페이지 Q&A 메뉴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