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서울시는 오는 22~25일까지 사회혁신·사회적경제 분야에서 활동 중인 국내·외 청년활동가(국내 49명, 국외 54명)들이 한자리에 모여 ‘청년, 사회를 소생시키다’를 주제로 '사회적경제 국제 청년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자리, 주거, 금융 등 청년들이 직접적으로 겪고 있는 사회문제에 대한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 모델을 확산한다.

행사 당일 청년활동가 105명은 오전11시 시청 다목적홀에서 개막식과 함께 ‘청년들의 실천- 사회적경제로 사회를 변화시키다’를 주제로 청년참가자 전체가 참여하는 토크쇼 형태의 토론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당일 현장에서 전자설문조사를 통해 주제를 정한 후 청년사회적기업가 3명이 청년이 당면한 지역적·국제적 과제를 분석하고, 자신들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의견을 공유한다.

또한, 오후에는 서울의 대표적인 사회적경제 현장인 헤이그라운드(소셜벤처), 혁신파크·청년기업(협동조합), 세운상가(지역사회), 달팽이집·민달팽이협동조합(주거), 청년연대은행 토닥(사회적금융)을 팀별로 나눠 방문한다.

23~25일까지는 전남 구례에 위치한 아이쿱 자연드림파크에서 4개국 청년사회적기업가의 사회적·지역적 특징에 따른 아이디어 접근법과 혁신방안, 각자의 도전과 비전을 발표한다. 자리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소셜벤처, 협동조합, 지역사회, 사회적금융, 주거 등 청년들과 5가지 주요 주제에 관해 20~25명의 청년들이 팀을 이뤄 토론을 펼친다.

조인동 시 일자리노동정책관은 "사회를 변화시키고 있는 청년 혁신가들이 한자리에서 집단지성과 동료학습을 통해 청년 당사자 스스로 사회 문제의 해결책을 마련하는 시간"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