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16일까지...국내 유일 이커머스 물류전문국제컨퍼런스&전시회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킨텍스는 오는 9월 14~16일까지 "옴니채널 풀필먼트를 완성하다"를 주제로 국내 유일의 이커머스 물류 전문 국제 컨퍼런스 & 전시회인 '엘엠에프 코리아(LMFKorea)'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LMFKorea는 싱가폴, 인도,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LMF 시리즈를 개최해 온 싱엑스(SingEx)사와 킨텍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제컨퍼런스&전시회이다.

이 행사는 이커머스, 유통, 물류 업계의 주요 연사와 관련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국내 이커머스 산업의 고도화, 크로스보더 역직구 산업의 활성화 등 흥미로운 주제를 심도있게 논의하는 자리다.

지난해 'LMFKorea'에서는 중국 최대 택배사인 에스에프익스프레스(S.F.Express)와 싱가포르 우정사업본부 Singapore Post를 비롯, 인도네시아 이커머스 플랫폼 Blibli.com, 베트남의 NextTech Group of Technopreneurs 등 각 국가를 대표하는 물류사와 플랫폼사 관계자가 연사로 참가해 국가별 생생한 이커머스 시장 현황을 선보였다.

오는 9월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회 행사에서도 삼성SDS, CJ대한통운과 같은 한국 대표 물류기업을 포함, 동남아를 대표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Lazada, 캄보디아의 뷰티플랫폼 Roserb, 역직구 K뷰티 플랫폼 알테아, 중국 1위 택배기업 S.F. Express 등의 세션이 확정됐다.

사무국 관계자는 "이 행사가 단순히 국내 시장에서의 전략을 제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유통, 물류 기업의 역직구 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이커머스를 통한 해외사업 확장을 위한 기업에는 국내외 주요 관계자들과 네트워킹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