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터 문신남' 강신효의 세 번째 타깃이 정해졌다.

SBS 월화드라마 '조작'(극본 김현정, 연출 이정흠)의 강신효가 오정세, 정만식에 이어 엄지원을 목표 대상으로 조준, 남궁민을 궁지에 몰아넣는다.

공개된 사진은 오늘(21일) 방송될 ‘조작’ 17, 18회의 한 장면으로, 한무영(남궁민 분), 권소라(엄지원 분), 문신남(강신효 분)의 서로 다른 얼굴을 포착하고 있다.

사진 속 일순간 공포에 휩싸인 권소라의 뒤, 흐릿하게 비치는 문신남의 실루엣이 일촉즉발의 분위기를 전하는 가운데, 눈앞에 벌어진 불길한 상황을 지켜보는 무영의 눈빛엔 걱정과 초조함이 가득하다. 이들에 아랑곳 없이 옅은 미소를 보이는 문신남의 모습도 눈에 띈다.

극중 한무영은 5년 전, 문신남에 의해 억울하게 살해당한 형 한철호(오정세 분)의 죽음을 목격한 데 이어, 최근 윤선우(이주승 분) 사건을 해결할 증거를 두고 실랑이를 펼친 경찰 전찬수(정만식 분)의 마지막까지 생생히 지켜봤던 터. 이처럼 표정 없는 살인병기 문신남의 잔혹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무영의 근심과 불안은 극에 치달을 전망이다.

한무영-권소라를 위기에 빠뜨릴 문신남 에피소드와 더불어 ‘조작’ 17-18회에는 전찬수가 당한 의문의 사고를 추적하던 중, 뜻밖의 단서로 ‘흑막’의 실체에 다가서는 스플래시팀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여기에 ‘흑막’의 자금 운반책인 뉴하베스트 남강명을 쫓던 서울중앙지검 차연수(박지영 분)가 그를 찾아낼 결정적 실마리를 찾으며, 보다 쫄깃하고 흥미진진한 전개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화제의 드라마 ‘조작’은 지난 15일(화) 방송된 16회 방송이 닐슨 코리아 기준 전국 12.2%, 수도권 13.8%의 시청률을 기록, 전날 14회 방송 대비 각각 0.8%p, 1.2%p 상승한 시청률로 적수 없는 독주 체제를 이어나가는데 성공했다. 새로운 2막의 시작을 알린 ‘조작’은 오늘(21일) 밤 10시에 17, 18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