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천구 사회적경제 특구 연구모임'과 학교 선생님 간담회 개최 -

(서울=국제뉴스) 김석진 기자 = 금천구는 오는 24일 오후 4시 금천구청 평생학습관에서 '금천구 사회적경제 특구 연구모임 교사 간담회'를 가진다.

이번 간담회는 사회적경제 특구 추진과정에 관내 학교 교사들의 참여와 협업을 요청하기 위해 개최했다.

금천구 사회적경제 특구 추진단 주관으로 관내 초·중·고 지역사회교육전문가와 진로체험 및 자유학기제 담당 교사들이 참여한다.

간담회에서 사회적경제 특구 사업인 '학교에 사회적경제를 더하다'를 사례 위주로 소개한다. 이어 사회적경제 기본 이해교육과 사회적경제 진로체험 등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함께 평가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사회적경제 특구 사업은 서울시가 지역사회 문제를 사회적 경제 방식으로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구조를 만드는 자치구를 사회적경제 특구로 선정해 3년간 5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금천구 사회적경제 특구 사업은 교육, 먹거리, 의복 3개 분야에 사회적경제 가치를 학교에 확산시키고자 추진한다.

먹거리 분야는 학교급식 사각 지대의 문제점을 해결한다. 관내 초등학교 5곳, 중학교 1곳에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협업시스템을 마련해 학교 학생들에게 조식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 분야는 사회적경제 연구모임을 결성해 금천구 사회적경제 공통 학습지도안을 구축하고 현재 워크북을 제작 중에 있다.

마지막으로 의복 분야는 교복 물려 입기 활성화와 버려지는 교복을 리싸이클 전문 사회적기업 리블랭크가 소품으로 제작하는 작업을 추진 중에 있다.

앞으로 구는 관내 학교 중 사회적경제 시범학교를 선정하고 사회적경제 자원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또, 사회적경제 연구 과정에 관내 교사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