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민간일자리 창출과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적극 추진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일자리 창출업무의 실행력을 강화하고, 가시적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일자리창출 추진단'을 출범했다고 21일 밝혔다.

'일자리창출 추진단'은 새 정부의 최우선 정책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적극 뒷받침하기 위해 신설된 것으로, 신보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뿐만 아니라 보증‧보험 등 신보의 주요사업과 연계한 민간 일자리 창출 지원 과제를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그 간 신보는 전국 8개 지역에 창업 육성 전담조직인 '창업성장지점'을 설치하는 한편 '청년희망드림보증'과 '新중년행복드림보증' 등 세대별 창업지원프로그램과 청년고용 활성화를 위한 '청년고용기업 특례보증'을 도입하는 등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해왔다.

올해 7월말 현재 신보는 약 20만개 기업에 44조 5000억원의 보증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의 고용인원은 153만여 명에 이른다.

신보는 이에 멈추지 않고 '일자리창출 추진단'을 통해 기관 고유사업을 일자리 창출 중심으로 재편함으로써, 향후 5년간 10만개의 민간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관 내부적으로도 좋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의 질 개선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경주할 방침이다.

신보 관계자는 "일자리 창출효과가 큰 부문에 기관 역량이 집중될 수 있도록 사업구조를 혁신할 계획"이라며 "비정규직의 정규적 전환도 적극 추진해 정부의 ‘일자리 중심의 포용적 경제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