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5일까지 ‘서부산 여행 UCC 공모전’ 개최…선정작 SNS마케팅 활용

▲ '서부산 여행 UCC 공모전' 포스터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당신의 서부산 여행! 영상으로 보여주세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다음달 15일까지 '서부산 여행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서부산(부산시 북구, 사하구, 강서구, 사상구)에 산재한 여행 콘텐츠의 인지도를 높이고, 최근 관광객 증가율이 높은 서부산 여행의 즐거움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당신의 서부산 여행! 영상으로 보여주세요."로 개인이나 단체(팀 단위 4인 이하)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달 15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하면 된다.

UCC 작품은 3분 이내의 순수 창작 영상물로 파일형식은 avi, wmv, mov, mp4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고 용량은 1GB 이하, 해상도는 1920×1080 픽셀이다.

심사는 전문가 심사평가 50%, 부산시 및 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업로드를 통한 조회 수 50%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11편을 선정한다.

최우수상 등 선정된 작품에는 상장과 상금 또는 기념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 또는 SNS(#부산관광)를 참고하면 된다.

▲ 서부산여행사진공모전 대상작-김구경 '다대포 일몰'/제공=부산관광공사

공사 관계자는 "가족, 연인, 친구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서부산 여행의 즐거움과 추억을 잘 담아낸 UCC 작품을 우대할 것"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은 서부산권 관광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