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방학 특강 '경제관 팡팡'교실

(포항=국제뉴스) 이기만 기자 =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특강 '경제관 팡팡' 교실 개최를 통해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금융경제교육은 'KSD(한국예탁결제원)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도전! 금융탐험대'와 '도전! 기업탐험대'라는 주제로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우리 동네 금융회사와 금융상품, 기업의 역할 등에 대해 카드게임, 보드게임 등 놀이를 통한 학습으로 아동들이 어려운 경제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금융경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평소에 금융기관이나 기업 이라고 하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우리 동네에 이런 회사들이 있고, 우리의 생활과도 관련이 많다니 새롭고 놀랍다."며 "금융기관이나 기업의 회장님 사무실을 방문해 보고 싶다"며 호기심 어린 바람을 전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올바른 경제개념을 배워 바람직하고 건전한 소비습관을 가진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아동이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각자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 및 그 가족에 대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사업기관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