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4~6학년 학생 대상 꿈찾기프로젝트(꿈바라기) ‘학습을 부탁해’ 성료

 

(전주=국제뉴스) 이승희 기자 = 전주시와 전주시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가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에게 진로문제에 대한 해법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섰다.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은 전주지역 초등학생 4학년~6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청소년 꿈찾기프로젝트(꿈바라기) ‘학습을 부탁해’를 모두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의 고민 1순위로 꼽히는 진로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참여자들이 각자 학습동기를 발견하고 자존감을 회복해서 흥미와 적성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된 8회기 집단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서 참여 학생들은 총 3개 집단으로 나뉘어 강의와 퀴즈, 개별 및 공동작업, 참여학습 등 소집단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학습상담전문가 6명이 개별 코칭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자신에 맞는 공부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 모 학생(송원초 5년)은 “효과적인 정리법과 학습방해물 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나 자신을 더 이해하고 깊이 탐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라며 “앞으로 꿈을 이루기 위한 자신감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센터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활동중심의 학습프로그램을 통해 공부방법과 흥미의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돕기 위해 1991년 1월 설립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전주YWCA가 1992년 4월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