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비비크림은 피부과 치료 후 피부 재생 및 보호 목적으로 사용되던 제품으로 정식 명칭은 '블레미시 밤(Blemish Balm)'이다. BB크림은 자연스러운 피부 보정으로 알려지면서 그 기능이 더욱 강화돼 다양한 종류의 비비크림이 출시되고 있다.

비비크림은 기미나 주근깨, 울긋불긋한 피부 잡티를 감쪽같이 커버해 준다. 비비크림은 무겁지 않은 사용감으로 얇게 펴바르면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다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고, 피부 요철의 커버와 함께 자연스러운 광택이 빛나는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비비크림은 지성피부, 건성, 복합성 등 피부 타입 별마다 추천되는 제품이 다르며, 겟잇뷰티에서는 여러 종류의 BB크림추천을 보이고 있는데 피부 보정을 위해 비비크림을 바르는 남자도 증가하면서 남성 비비크림 및 남자비비크림도 출시됐다.

비비크림은 커버 메이크업의 기본으로 필수템으로 자리잡았으며 이에 따라 겟잇뷰티순위, 비비크림겟잇뷰티, 비비크림순위, 올리브영비비크림, 커버력좋은 올리브영추천비비크림 등의 키워드가 인기다. 이러한 열풍을 이어 cc크림까지 출시된 가운데 셀프메이크업, 동안메이크업뷰티 유튜버들은 메이크업베이스를 겸용해 비비크림을 이용한 다양한 메이크업을 보이고 있다.

비비크림추천 제품은 피부 타입별마다 다른데, 지성피부를 가졌다면 피지를 잡아주고 보송한 사용감의 지성비비크림을 바르면 무겁지 않은 스킨커버가 가능하다. 과도한 피지는 메이크업 지속력을 떨어뜨리는 주요한 원인인데, 피지를 케어하면서 촉촉한 제품을 사용한다면 하루 종일 매끄러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건성피부는 수분과 영양이 풍부한 건성비비크림을 바른다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으며, 예민하고 수분이 부족한 복합성은 수분 공급과 함께 산뜻함까지 유지시켜주는 복합성비비크림이 적합하다.

이코노미스트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에서 글로벌 경영 부문 경제리더로 선정된 'TS 미라클 비비크림', '1960NY 에센셜 비비', 'RS 비비 선', 'AWS 비비 크림'이 최근 다양한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찾고 있다.

'TS 미라클 비비크림'은 매트/ 누드/글로시로 타입으로 나뉘어 자연스러운메이크업, 내추럴메이크업은 물론 물광메이크업까지 원하는 메이크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촉촉한비비크림 '1960NY 에센셜 비비 SPF 50+ PA+++'는 해양심층수, 클로렐라, 카페인, 스피룰리나가 함유돼 촉촉한 피부를 가꾸어준다.

'RS BB Sun SPF46 PA++'는 완벽한 커버력과 지속력이 뛰어나며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한다. 'AWS 비비크림'은 국내산 생 달팽이 점액 여과물 50% 함유해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고 주름 개선 기능성이 함유돼 피부 주름 개선에 도움된다.

한편, 'TS 미라클 비비크림', '1960NY 에센셜 비비', 'RS 비비 선', 'AWS 비비 크림'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