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G 오메가3, 효능을 높인 차세대 오메가3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오메가3는 혈액순환개선에 도움되는 건강식품으로 지난 40년간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통계청의 2015년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 단일 건강위협 원인 1위로 심장질환이 선정될 만큼 나이가 들면서 혈행 개선과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오메가3 지방산의 섭취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한국인의 대표적인 사망원인인 뇌졸중, 심장마비 등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오메가3의 효능은 널리 알려졌으나, 오메가3를 섭취하는 개인에 따라 오메가3 효능은 천차만별이다. 따라서 오메가3 효능을 높이는 현명한 복용법과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로 식약청에서 인정하는 기능성 물질은 오메가3 중 EPA와 DHA 두 가지 지방산이다. EPA와 DHA는 체내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아 음식물과 건강보조제로 보충해야 한다. 따라서 EPA와 DHA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섭취하느냐가 오메가3 효능을 높이는 방법이다.

식물성오메가3인 ALA는 체내에서 EPA와 DHA로 전환되어 흡수될 때 그 기능을 할 수 있어, 식물성오메가3 복용시 전환율이 낮은 사람은 EPA와 DHA 효능이 떨어질 수 있다.

또한 기존 고함량 오메가3인 EE형 오메가3 제품은 체내에서 TG형 오메가3로 전환되어 소화, 흡수가 되므로 섭취하는 사람에 따라 체내 흡수 및 생체이용률에 차이가 날 수 있다. 따라서 오메가3 섭취 기간 및 개인에 따른 효과에 도움되는 것이 차이가 나는 이유가 오메가3 전환 및 생체이용률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차세대 오메가3로 알려진, rTG 오메가3는 자연 상태의 오메가3 어유와 유사한 분자구조로, 고함량 오메가3인 EE형 오메가3의 장점과 자연형 분자구조인 TG형 오메가3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다. 알티지 오메가3는 자연형 오메가3와 분자 구조가 유사해 임산부에게도 안전하며, 오메가3 섭취시 체내 흡수와 생체이용에 아주 용이하다.

알티지 오메가3 전문 브랜드인 K-Pure3 TG 오일을 사용하는 알티지오메가3 퓨어 제품은 알티지 오메가3 중에서도 rTG 오메가3 함량이 높으며, EE형 분자구조가 전혀 없는 순수한 알티지 오메가3 제품이다.

알티지오메가3 퓨어는 기존 알티지 오메가3의 EE형 분자와 rTG 오메가3 분자가 함께 들어 있는 문제점을 해결한 것으로, EE형 분자를 완전 제거한 EE 0% 고함량 rTG 오메가3 오일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불투명 블리스터 포장으로 햇빛, 공기 및 수분도 차단하여 오메가3 산패를 막고 휴대 및 보관에 편리한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