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2017년 (사)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는 이번 8월26일(토) 오전 10시 국채보상운동기념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전국민이 동참한 민족적 운동인 국채보상운동의 정신을 홍보하기 위한 국채정신시민알리기의 일환으로 합창단원 모집 오디션을 진행한다.

일제에 의해 강제로 지게 된 국채 1,300만원을 갚고 위기에 처한 나라를 지키고자 한마음으로 일어섰던 숭고한 희생과 책임정신을 기리기 위한 의미에서 합창단원을 모집한다.

합창단은 65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소프라노 00명, 알토 00명, 테너 00명, 베이스 00명(총 00명)이다. 응시곡명은 한국 가곡, 외국 가곡, 오페라 아리아 등 클래식한 레퍼토리다.

향후활동방향은 국채보상운동정신의 선양 활동 및 세계화 활동으로 국채보상가 복원과 합창공연 등 국채보상운동정신을 음악으로 승화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국채보상운동기념식, 대구시민주간, 컬러풀 축제 등의 공식적인 국채보상정신 선양공연 및 정기․순회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8월25일(금) 오후 6시까지 E-mail / Fax를 통해 지원을 받는다. 결과는 8월29일(화) 오후 2시 국채보상운동기념관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