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스프링 매트리스 일색이던 침대 시장에서 메모리폼, 라텍스 등 기능성 매트리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탁월한 수면 기능성과 함께 친환경 수면 소재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천연라텍스의 수요로 판매업체가 늘어난 가운데, 게타라텍스는 독보적인 품질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글로벌 완제품 브랜드로 국내 천연라텍스매트리스 시장에서 브랜드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 시장에서 게타라텍스의 성장 배경은 크게 세가지로 꼽을 수 있다.

첫째, 세계 시장에서 검증된 글로벌 브랜드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는 점이다.

게타라텍스는 1969년 설립된 말레이시의 천연라텍스 전문 브랜드로 라텍스코어만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OEM 업체와 달리 라텍스코어부터 커버까지 독자적인 완성품 모델을 세계 시장에 선보이며 프리미엄 천연라텍스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권위를 얻고 있는 국제 브랜드 시상인 영국 월드브랜딩어워드(World Branding Awards)에서 2016년에 이어 2017년까지 천연라텍스부문 2년 연속 세계 1위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게타라텍스는 현재 미국, 독일, 일본, 싱가폴, 중국 등 세계 28개국의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서도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둘째, 차별화된 품질력과 디자인이다.

천연고무를 주원료로 제작되는 천연라텍스 제품의 특성상 원료등급 및 제조사의 기술력과 노하우에 따라 품질에 큰 차이가 날 수 있다. 게타라텍스의 천연라텍스매트리스 및 베개 제품은 말레이시아 고무협의(LGM)의 인증을 받은 최상위 등급의 천연고무원액으로 제조되며, 47년의 축적된 제조노하우, 자체개발 꺼짐방지 기술인 안티새깅공정(Anti-Sagging Process)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글로벌 시장에서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그동안 라텍스매트리스에서 볼 수 없었던 세련된 디자인의 독자개발 모델들을 세계시장에 선보이며 기능성과 친환경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브랜드이다.

셋째, 철저한 정품 및 새 제품 보증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국내 유통중인 대부분의 라텍스 제품들은 라텍스 본체 수입 후 커버는 국내에서 조립해 판매업체의 제품명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실제 라텍스를 생산한 제조사의 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게타라텍스의 정품 매트리스 모델은 천연라텍스부터 커버까지 100% 말레이시아 본사에서 생산된 글로벌 완성품 모델로 수입되며 제품에 부착된 QR코드 스캔을 통해 정품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뉴네이처퍼스트와 같이 겉커버에 지퍼를 채용한 모델은 유통과정에서의 위변조를 방지하고, 새 제품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매 고객만 개봉가능한 세이프티락(Safety-Lock)이라는 안심잠금장치를 사용하고 있다.

Safety-Lock은 매트리스에 부착되어 있는 자물쇠 형태의 시건 장치로, 말레이시아 현지의 본사공장에서 생산직후 체결되어 수입되며, 제품마다 부여된 고유의 비밀번호를 통해서만 해지가 가능하다.

올해로 한국 진출 7년째를 맞는 게타라텍스는 공식쇼핑몰과 함께 전국 10여개의 체험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8월말에는 게타라텍스만의 철학과 스토리를 담아낸 강남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