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 렛츠런파크 서울은 오는 20일 제7경주(혼3등급, 1400m, 연령오픈)는 '자키 메모리얼(Jockey memorial) 경주'로 펼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이 이벤트는 레이스 중 불의의 사고를 당하고 고인이 된 한국 기수들을 기리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에는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과 한국경마기수협회가 함께 800만 원의 매칭펀드를 조성해 유훈장학회에 기탁할 계획이다.

이 중 300만 원은 한국경마기수협회가 당일 시행하는 11개의 경주의 순위상금의 일부를 모아 기수들과 함께 조성한다. 이는 2016년에 비해 100만 원 증액한 것으로 경주등급도 기존 국4등급에서 혼3등급으로 상향되었다.

고(故) 유훈 기수는 2004년 8월 9일 훈련 도중 불의의 낙마사고로 유명을 달리했다. 그 후 2005년 유족의 뜻에 따라 고(故) 유훈 기수를 기리기 위한 '유훈장학회'가 설립되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선발해 등록금을 전액 지원해주고 있으며 올해 4월 제10기 장학생을 선발하기도 했다.

20일 'Jockey memorial 경주'가 끝난 후 서울지역본부장, 조교사협회장, 기수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승자에 대한 시상식이 열릴 전망이다. 우승자에겐 기수협회가 제작한 트로피가 제공된다. 또 시상식이 끝난 후 렛츠런재단 김학신 사무총장이 참석하여 매칭펀드를 전달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은 기수들과 함께 '말사랑 매칭펀드'를 운영하며 보다 풍성한 사회 공헌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말사랑 매칭펀드'는 말산업에 종사자들이 기부하면 재단이 일정 금액을 함께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자키 메모리얼'(Jockey memorial) 경주'를 통해 경마의 꽃이라 불리는 기수들의 사기진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