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한국업체 브이에이치인터내셔날(VHI)이 비하지코사의 베트남 신흥도시 하노이에코파크에 대한 전 세계분양권 독점대행권을 따내며 국내외 언론방송에서 방영되고 있다. 

베트남 분양역사상 처음으로 분양개시 2일전 부터 구매자들이 텐트를 치고 분양을 받기 위해 기다리는 한국 30년 전의 모습이 베트남에서 펼쳐지면서, 베트남 현지에서도 지속적으로 방송, 언론보도 되면서 하노이에코파크의 분양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국내에서도 하노이에코파크는 분양오픈이 되기도 전에 70%가 판매되었다.

에코파크는 행정구역상 흥이엔성에 위치하지만 지리적, 환경적, 향후 발전 가능성을 고려할 때 과거 서울 잠실의 상황과 비슷한 점이 많다. 과거 강남개발이 본격화 된 이후 잠실주경기장 및 롯데월드 건설 이후 전국의 핵심 도심으로 발전한것처럼 베트남 하노이 에코파크에 투자가 집중되는 요인도 그 이유에서이다.

베트남 흥이엔성은 분당신도시의 1.5배 정도의 규모를 가진 도시로 인구는 117만명 수준이며, 최근 5년간 경제성장률이 연간 7.6% 달할 정도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15년 12월 개통된 하노이-하이퐁간 고속도로로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되면서 미래 베트남 산업·물류의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및 유관업체를 포함하여 100여 개의 한국기업이 이미 입주해 있다.

삼성 제1, 2공장, LG 공장 및 수많은 한국기업들과 불과 6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하여 북부지역 한인 진출기업들과 출퇴근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

하노이 최중심부와 20-30여분 거리, 공항과 35분 거리에 위치하기 때문에 더욱더 베트남에서 에코파크가 관심을 모은 이유이기도 하다.

몇몇 진출기업들이 자국민용으로 판매한 적은 있으나, 베트남 기업이 개발하는 대규모 신도시가 한국업체인 브이에이치인터내셔날(VH International)이 분양 독점권을 취득 전세계로 분양하게 된 것은 베트남 역사이래 처음이다.

브이에이치인터내셔날(VH International)은 법무법인 로고스, LeadConsult, 세무에는 PWC출신 회계사등이, 외환 관련업무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진행하며 해외부동산 매매와 관련되는 모든 법적/행정적 절차를 갖추고 진행하고 있다.

브이에이치인터내셔날(VH International)은 투자자들이 궁금해 할 모든 절차와 법령 등을 법무법인 로고스의 확인을 받아 정보를 제공하며 투자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브이에이치인터내셔날(VH International) 관계자는 “최고급 국제학교(2019년 개교), 도쿄 의과대병원 (2016년 6월 일부개원), 영국 대학(2017년 말 개교), 테마파크 (유치중), 18홀 최고급 골프장 (2019년 오픈), EPGA 골프아카데미 (2017년 3월 개관) 등 2019년이면 한인 및 외국인들 생활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가 구축되어 제2의 한인타운과 국제도시로 성장하게 된다.

또한 분양오픈이 되기도 전에 국내에서 70%가 판매가 될 정도로 베트남 하노이에코파크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단, 구입시 주의 할 점으로 우리도 외국인으로 직구매 하기가 어려우니 철저한 사전조사와 함께 그 업체가 베트남에 대해 어느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법적 세무적 문제등 구매후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의 여부를 신중히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