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한국 경제가 불안정해지면서 매년 공무원 시험 응시자는 증가하고 있다. 최근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청년층 취업 준비생 10명 가운데 4명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이른바 ‘공시족’은 직업의 안정성이 최우선시되는 현재 한국사회의 모습을 어김없이 보여준다.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최근 지입차일자리의 인기가 뜨겁다. 위드로지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위드로지스로 지입차일자리에 대해 문의하는 문의자 수가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화물차 지입 일이 별다른 조건 없이 쉽게 시작할 수 있으면서 직업적 안정성은 물론 노력한 만큼 벌 수 있다고 소문난 것이 최근 지입차일자리 붐의 원인으로 파악된다.

실제로 위드로지스에서 지입차 차주로 일하고 있는 서모씨(38)는 몇 년 전까지 계속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다가 지입차 차주로 방향을 돌린 케이스다. 그는 우연히 친구와 위드로지스에 지입차일자리 상담을 왔다가 위드로지스의 무료선탑기회를 이용했다. 그리고 위드로지스의 직영배차제도, 매출보장제도를 보고 지입차일자리의 직업적 안정성에 반하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 위드로지스는 5톤~25톤 지입 차량을 분양하고 있는 물류 운송 기업으로 무료선탑, 직영배차제도, 매출보장제도 실시는 물론 투명하게 전체 매출표를 공개하면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졌다.

위드로지스 관계자는 “최근 지입차일자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잘못된 지입차 정보로 피해를 입는 지입 사기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며, 위드로지스로 방문해서 자세한 지입차일자리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증가하고 있는 지입차일자리에 대한 관심으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다면 위드로지스로 방문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