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호수서 12일부터 웨이크보드 전국대회(사진= 조판철 기자)

(전북=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오늘(13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전북 기온은 어제(12일)보다 조금 낮고, 밤부터 비가 오겠다.

현재, 전라북도는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많겠으나, 오후에는 점차 서해상으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오겠다.

내일(14일)은 저기압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오겠다.

모레(15일)는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오겠으나, 오후에서 밤 사이에 일부지역에서는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14일(월)부터 15일(화) 사이 많은 비>
14일(월)에는 상층의 찬 공기를 동반한 기압골이 접근하면서 서해상의 저기압을 발달시키겠습니다. 이에 따라 내일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전에 내륙으로 확대되면서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14일(월)~15일(화)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또한 저기압의 이동속도가 느려 강수지속시간이 길어지겠고, 일부지역은 지형적인 영향까지 더해지면서 많은 비가 오는 곳도 있겠으니, 산사태 및 침수, 산간 계곡 야영객 안전 사고 등 비 피해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강수량의 지역차가 매우 크겠고, 저기압의 위치와 이동 속도에 따라 예상 강수량이 달라 질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오늘부터 서해상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오늘과 내일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