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변성재 기자 =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18, 팀 제이)는 ROAD FC(로드FC, 대표 정문홍)를 대표하는 여성 파이터 중 한 명이다. 2015년 7월 가진 데뷔전에서는 비록 패했지만 '일본 격투 여왕' 시나시 사토코를 상대로 투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두 번째 경기에서도 아쉽게 패했지만 이예지는 좌절하지 않았다.

지난해 3월에는 일본의 시모마키세 나츠키를 상대로 그토록 원하던 첫 승을 따냈다. 이후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며 하나 데이트, 데뷔전 상대였던 시나시 사토코에게 연달아 승리하며 3연승을 질주했다.

이예지는 오는 8월 12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41에 출전한다. 이번 시합에서 ROAD FC 여성 파이터 최초로 4연승 기록 달성을 노리고 있다.

이렇게 이예지가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스승이면서 형부이기도 한 전찬준 관장의 꾸준한 지도와 관심 덕분이다.

전찬준 관장은 지난 2013년, 중학교 2학년이던 이예지를 처음 만났다. 이예지의 눈빛을 보고 '운동을 하면 정말 잘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예지는 중학교 3학년 겨울방학부터 전찬준 관장과 함께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했다.

"중학교 3학년 말부터 우리 부부가 지도하며 키워왔다. 힘들다는 말, 투정 섞인 말 한마디 없이 인생의 황금기인 학창시절을 지내왔고, 또래 애들과 다르게 킥과 펀치를 연습하며 사춘기를 보냈다. 예지도 할 말이 참 많을 거다. 그래도 격투기를 통해 세상을 알아 간다는 것이 무엇보다 귀한 경험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게끔 우리 가족 모두 더욱 노력하고 사랑했으면 한다" 전찬준 관장의 말이다.

이예지에게 전찬준 관장은 집에선 정말 따뜻하고 자상한 형부지만, 체육관에서는 그 누구보다 무서운 스승님이다.

이예지는 "체육관에서는 카리스마가 넘치시고, 훈련할 때는 정말 엄하게 대하신다. 그래도 서운하거나 그런 건 전혀 없다. 내가 잘 못했기 때문에 혼내시는 것뿐이다. 사람들이 관장님이 무서울 거라고 하시는데, 겉으로 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 정말 따뜻하고 체육관 식구들 생각하는 게 남다르시다. 체육관에서는 아버지 같은 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관장님께는 항상 감사드린다. 시합 준비는 물론 평소에도 정말 모든 부분에서 신경을 많이 써주시는데, 그런 관장님 마음을 몰라주고 열심히 안하게 될 때 죄송한 마음도 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라며 평소 전찬준 관장에게 말하지 못했던 마음을 표현했다.

4연승을 위한 힘겨운 싸움을 준비하고 있는 이예지를 옆에서 바라보는 전찬준 관장의 마음은 어떨까. 

전찬준 관장은 "선수란 이길 때도 있고 질 때도 있다. 하지만 연승의 맛은 무엇보다도 짜릿할 것이다. 그 달콤함에 빠져들다 보면 자칫 선수 자신이 내면에 가지고 있는 것을 숨기고 이기는 경기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사실 그것은 노력하는 척을 하는 것으로 보일 수도 있다. 그래서 이번 경기는 4연승의 기록보다는 이예지라는 선수의 진면목을 유감없이 보실 수 있는 경기로 만들 계획이다. 그리고 그렇게 될 거라고 장담한다"라고 말했다.

이렇게 전찬준 관장의 지도 아래 '파이터' 이예지는 점점 완성되고 있다. 8월 12일, 4연승을 달성하고 본인의 꿈인 ROAD FC '아톰급 챔피언'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까.

한편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FC 정문홍 대표의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 'ROAD TO A-SOL'은 전세계 지역예선을 거쳐 16강 본선까지 진행됐다. 8강 토너먼트 대진이 추첨을 통해 결정됐으며, 8강 일정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ROAD FC (로드 FC)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중계된다. MBC스포츠 플러스에서 국내 TV 방송이 진행되고,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로 중국, 해외 팬들을 위해 ROAD FC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로 지상파 방송 MBC에서 방영될 ROAD FC 신규 대국민 격투 오디션 '겁 없는 녀석들'은 2017년 10월 첫 방송되며, 오는 8월 2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지원서는 ROAD FC 홈페이지와 MBC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XIAOMI ROAD FC 041 / 8월 12일 원주 종합체육관]

[오후 8시 MBC스포츠 플러스 생중계]

[무제한급 명현만 VS 크리스 바넷]

[아톰급 이예지 VS 마에사와 토모]

[무제한급 최무배 VS 제이크 휸]

[100만불 토너먼트 리저브 브루노 미란다 VS 기원빈]

[밴텀급 장대영 VS 박형근]

[미들급 박정교 VS 쿠르반 라자보프]

[XIAOMI ROAD FC YOUNG GUNS 35 / 8월 12일 원주 종합체육관]

[오후 5시 MBC스포츠 플러스 생중계]

[-60kg 계약체중 유재남 VS 사츠마 타츠히토]

[페더급 민경철 VS 신승민]

[-50kg 계약체중 심유리 VS 백현주]

[플라이급 서동수 VS 정원희]

[미들급 이종환 VS 황인수]

[플라이급 김효룡 VS 김진용]

[밴텀급 이성수 VS 홍종태]

[XIAOMI ROAD FC 042 / 9월 23일 충주 세계무술공원]

[미들급 미노와맨 VS 윤동식]

[미들급 김은수 VS 김대성]

[무제한급 김창희 VS 심건오]

[아톰급 박정은 VS 박시우]

[라이트급 신동국 VS TBA]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