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지난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에서는 제44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가 열렸다. 박람회 기간여러 외식업 브랜드 사이에서 셀프스토리지라는 선진국형 짐보관창고를 운영하는 업체인데, 그 주인공은 바로 알파박스이다.

외식업 창업 준비를 위해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은 개인이나 기업이 각종 물품과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창고를 브랜드화하여 창업아이템으로 선보인 알파박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알파박스의 노병희 대표를 만나 브랜드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Q 알파박스에 대해 간단히 소개 바란다

알파박스는 짐보관 브랜드의 수익화 모델을 개발하여 대한민국 처음으로 짐보관 브랜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유일한 브랜드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기간동안 공간을 대여하는 서비스로 집이나 사무실에서 당장 사용하지 않지만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물건을 안전하고 변형 없이 보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Q 알파박스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가족들과 캠핑을 자주 다니는 편인데 매번 집에 있는 캠핑 장비를 차에 옮기는 것이 번거롭더라고요.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있는 빈 공간에 창고를 만들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알아보니 법적인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그 일을 계기로 관련 법과 선진국의 사례를 공부하게 됐는데 국내에도 충분히 수요가 있다고 판단하게 되어 사업 아이템으로 활용하게 됐습니다. 

알파박스는 특허, 디자인, 상표, 서비스표를 획득한 유일한 업체로 셀프스토리지의 기획, 설계, 제작, 설치, 운영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Q 국내에는 다소 생소한 아이템인데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셀프스토리지는 단순히 이사 일자 미스매치로 인한 이삿짐보관 개념이 아니라 집처럼 고객이 원하는 기간 동안 월간 단위로 계약하고 24시간 365일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삿짐을 비롯해 개인의 책과 서류와 인형, 겨울옷, 기업의 전시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온도와 습도 그리고 벌레까지도 방제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고가의 음향장비, 악기, 자전거 등을 비롯하여 캠핑장비나 낚시장비, 겨울타이어 등을 보관하기도 좋습니다.  

Q 현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어디인가요?

수도권과 부산경상권에서 함께 운영하는 유일한 브랜드입니다. 현재 부산, 경남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 9월중에 서울에 지점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실내형과 실외형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요 동김해점과 서김해점에는 실외형 스토리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튼튼한 컨테이너형 개인창고로서 일반적인 컨테이너와 달리 내부를 보온재로 시공하고 개별환기구가 있어 보관물품이 온도변화와 습기에 의한 손상이 최소화 되도록 했습니다.  

해운대센텀점과 사상점은 도심에 위치한 고급 프리미엄 보관창고입니다. 실내 셀프스토리지로 운영되는데 출입구앞까지 트럭 또는 승용차의 진입이 가능하고 에어컨과 제습기를 갖추고 항온항습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Q 대표님의 경영 철학이 있다면?

알파박스 셀프스토리지는 고객에게 깨끗하고, 편리하게, 그리고 안전한 보관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닌 하드웨어와 시스템에 의해 제공됨으로서 일률적이고 일관된 서비스가 이루어 질수 있습니다. 또한 운영상 최소한의 인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거의 무인화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저와 함께 이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하드웨어와 시스템에 의한 운영 그리고 무인화 운영을 하기 때문에 일과 가정 그리고 취미생활을 즐기면서도 지속력 있는 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아침을 먹고, 주 5일 일하고, 가끔은 평일에도 여행을 갈 수 있는 평범한 일상을 가져보기를 희망합니다. 평범한 일상을 누리면서 10~20년 지속 가능한 사업, 알파박스 셀프스토리지는 단순한 제품이 아닌 대한민국의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속에 함께 갈수 있는 지속력 있는 사업입니다.

Q 알파박스의 향후 계획은?

알파박스는 셀프스토리지 사업에 집중하여 향후 10~20년 성장하는 회사 그리고 대한민국 라이프스타일 속에 함께 가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이를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이용자에게 집중하는 자세를 가질 것입니다. 이용자, 투자자, 직원이 함께 하는 회사 그리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꼭 필요한 회사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2017년까지 부산에 5개의 지점, 그리고 서울에 2개의 지점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직영점과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하여, 10년안에는 전국적으로 직영점 500개 가맹점 500개를 가지고 매출 1000억에 도전할 것이며, 현재 알파박스는 아래와 같이 노력하고 결과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