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변성재 기자 = '부산 중전차' 최무배(47, 최무배짐)가 다시 한 번 케이지에 오른다. 1세대 파이터로 활약하며 대한민국 격투계를 이끌어나갔던 최무배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파이터로서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8월 12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41에서 미국의 제이크 휸(30, 타이거 무에타이)와 격돌하는 최무배는 어떤 마음가짐으로 시합을 준비하고 있을까.

다음은 최무배가 직접 작성한 카운트다운이다.

유난히도 뜨거운 여름이다. 기온이 높고, 습도가 높아서 땀도 많이 나고, 무기력하거나 짜증이 날만한 시기지만 요즘 훈련을 해서 그런지 활력이 넘치고 부지런해졌다.

다음 주 토요일이면 오랜만에 격투기 시합을 한다. 돈 받고 싸워온 지 어언 십수 년이다. 세상은 많이 바뀌었고, 나는 나이도 많이 먹었다. 처음 격투기를 접한 건 93년쯤인가 비디오테이프 대여점이 있던 시절이다. 진짜 싸움이라는 이름이 붙은 무규칙일 때의 초창기 종합격투기. 그때만 해도 나와 연결고리가 전혀 없는 흥밋거리였을 뿐이었다.

시간이 지나고 일본이 격투기의 중심이 되었으며, 나는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프라이드라는 대회에서 4개의 승리 트로피를 가진 사람이 되었다. 레슬링 도장을 사설 운영해서 생활체육화 해보려는 의도로 격투기를 시작했고, 그 장르의 선두주자였지만 이제 가장 나이가 많은 종합격투기 선수가 되어 있다. 시간은 멈추어 있는 법이 없네.

나이 많은 아저씨들은 살면서 익숙하고, 안전하고, 편한 것을 추구한다. 그게 내 또래의 일반적인 모습이다. 하지만 나는 사는 건 한번 뿐이니까 매 순간이 즐겁고, 신나는 일이 있으면 좋겠다. 다행히 ROAD FC는 아직 나에게 시합을 주선해주고 있다. 비장한 마음보다 팬심으로 시작했던 격투기지만 이제는 격투기를 통해 살아있는 기쁨으로 승화해 보려한다. 결과가 좋으면 더 좋겠지만 과정에 성실하고 있는 중이라 그 자체에서 만족감이 크다. 프로가 이래도 되는지는 모르겠다.

모든 아재나 할배, 할매들에게 나의 계속되는 도전들이 조금의 자극이 되었으면 좋겠다. 시합에서 생기는 부상이나 그 밖의 리스크는 아직까진 큰 부담이 없다. 오히려 이렇게 힘든 운동을 하는 부지런한 아재인 게 건강상 더 이익인 것 같다. 걱정해주시는 분들께는 감사하나, 당분간은 더 할 생각이니 말리지 마시길 바란다.

그리고 품위 있게 적절한 언사로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품위 없게 욕하는 분들 또한 그 관심에 감사드린다. 이 모든 일이 진행될 수 있게 노력해주시는 정문홍 대표께도 한국 격투기를 놓지 않고 꾸준히 일궈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

한편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FC 정문홍 대표의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 'ROAD TO A-SOL'은 전세계 지역예선을 거쳐 16강 본선까지 진행됐다. 8강 토너먼트 대진이 추첨을 통해 결정됐으며, 8강 일정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ROAD FC (로드 FC, 대표 정문홍)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중계된다. MBC스포츠 플러스에서 국내 TV 방송이 진행되고,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로 중국, 해외 팬들을 위해 ROAD FC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로 지상파 방송 MBC에서 방영될 ROAD FC 신규 대국민 격투 오디션 '겁 없는 녀석들'은 2017년 10월 첫 방송되며, 오는 8월 2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지원서는 ROAD FC 홈페이지와 MBC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XIAOMI ROAD FC 041 / 8월 12일 원주 종합체육관]

[무제한급 명현만 VS 크리스 바넷]

[아톰급 이예지 VS 마에사와 토모]

[무제한급 최무배 VS 제이크 휸]

[100만불 토너먼트 리저브 브루노 미란다 VS 기원빈]

[밴텀급 장대영 VS 박형근]

[미들급 박정교 VS 쿠르반 라자보프]

[XIAOMI ROAD FC YOUNG GUNS 35 / 8월 12일 원주 종합체육관]

[-60kg 계약체중 유재남 VS 사츠마 타츠히토]

[페더급 민경철 VS 신승민]

[-50kg 계약체중 심유리 VS 백현주]

[플라이급 서동수 VS 정원희]

[미들급 이종환 VS 황인수]

[플라이급 김효룡 VS 김진용]

[밴텀급 이성수 VS 홍종태]

[XIAOMI ROAD FC 042 / 9월 23일 충주 세계무술공원]

[미들급 미노와맨 VS 윤동식]

[무제한급 김창희 VS 심건오]

[아톰급 박정은 VS 박시우]

[라이트급 신동국 VS TBA]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